오로지 Church

교회 성장의 원동력 청년 대예배의 필요성( 2번째 글)

디디대장 2007. 12. 9. 13:18
반응형

청년모임이 작성한 "2008년 ㅇㅇ교회 청년부 부흥방안 보고서"를  읽어보고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서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이  저녁 4시에 모여서 집회를 하니 사람도 안 오고 모임의 존폐가 위태로우니 장로님 도와주세요. 점심 1시로 청년회 집회 하면 안될까요? 라는 식이다. 당연히 결과는 "안돼"입니다.

청년모임을 위한  부흥성장 제안서가 아닙니다. ㅇㅇ교회를 위한 부흥성장 제안서가 필요합니다.

 

 성도 여러분 교회의 부흥성장을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청년모임(청년부,청년회)에 맡겨주십시오.

 10년앞을 내다보는 기획과 전략 그리고 기도와 소망으로 이글을 씁니다. 10년의 세월 잠깐입니다. 지금 20살의 청년 새내기가 금방 장가가고 시집가는 나이가 되고 ㅇㅇ교회의 집사로 각기관에서 봉사 헌신할 날이 금방 다가온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청년모임은 앞으로 10년을 내다보는 겁니다. 앞으로의 10년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청년모임이 대예배가 되었을때의 효과

1. 새신자로 오는 청년의 교회 정착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현재 대예배로 오는 청년이 저녁 4시까지 기다려서 청년집회에 참석할 확률은 "0"에 가깝습니다. 청년성도의 교회 정착률 확보는 양적 성장의 원동력 입니다.

2. 청년에게 맞는 성경공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신자를 교회의 일꾼으로 만들 노하우가 청년모임에 있습니다. 어릴적 부터 교회를 다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찬양대나 교사를 하는건 어릴적 부터 교회를 다닌 소수에 불과 합니다. 청년시기에 교회를 처음 다니거나 다시 교회에 출석하는 다수의 사람에게는 제대로된 교육과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인적 자원을 낭비하거나 버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청년모임에 오는 청년 한사람이 그 가족의 선발대가 되기도 합니다. 자녀가 나가는 교회에 부모가 관심을 가지는건 당연합니다. 자녀의 입에서 나오는 교회 자랑은 그 가족의 구원에 결정적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4. 집회로 모이는 청년모임은 힘이 없고 나약해서 매번 교회에 손을 내밀고 도와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3부 청년 대예배로 모이는 청년모임은 인재를 공급하는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되고 교회를 돕는 기관으로 변하게 됩니다. 예수님의 제자되는 훈련은 교회를 건강하게 만들게 됩니다.

5. 청년모임의 예배를 통해서 열린 예배가 가능해집니다.  기존의 예배 형태에 적응하지 못한 새신자분들에게 복음을 전할수 있고 교회에 정착률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찬양 중심의 3부 청년대예배는 교회 전체에 활기를 제공해 드릴겁니다.

6. 교회에 찬양이 살아나게 됩니다. 기도 운동을 많이 하면서 찬양운동은 별로 안 하는건 아마도 예배에 찬양대가 있어서 일겁니다. 하지만 찬양대로 만족 할 수 없습니다. 찬양을 감상하는 노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3부 청년 대예배를 통해서 참여하는 찬양운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청년모임이 교회의 자랑거리가 되면 전도하기 좋습니다. "매주마다 지역봉사하는 청년들 있죠. 저희 교회 청년입니다"  "소문 들으셨어요. ㅇㅇ교회 청년모임이 대단하다면서요." 이런 소리 한번 해보고 들어 보신다면 ㅇㅇ교회 다닐 맛 제대로 납니다. 이런 소망을 가지게 하는게 청년입니다. 그러니 청년모임에 기회를 주세요.

 청년모임은 교회의 미래 입니다. 따라서 성도인 청년들이 교회에 요청합니다. 미래가 요청합니다. 교회가 성장하고 부흥하는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청년 대예배를 신설해 주십시오.

 

 

+ 제가 청년부를 대신해서 써 보았습니다. 이 글에는 제가 10년간 청년부 리더를 한 경험과 제 모교회의 성장을 바탕으로 증거를 가지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