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아웃룩(주소록,일정,메모)/ 엑셀파일의 주소를 아웃룩으로 변경하는 방법

디디대장 2009. 1. 22. 16:17
반응형

* 오래된 글이므로 참고하지 마시고 넘어가 주세요 


  한국에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업체의 서비스가 좋아서 이메일을 아웃룩으로  잘 안쓰게 됩니다. 또 아웃룩을 쓰려면 너무 복잡한것도 문제입니다.

 하지만 어디든 주소록 데이타를 변환할때 엑셀이나 아웃룩으로 변경 가능하므로 엑셀과 아웃룩을 함께 사용해 보기를 권해드립니다. 

아웃룩을 사용해 보면 여려가지로 편리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엑셀로 변환한 데이타가 아웃룩으로 잘 안보내집니다.그래서 동영상을 찍었어요.

 일단 네이트온에 정리된 주소를 핸드폰에 넣으려면 SKT 핸드폰이 아니면 여러 절차를 거쳐서 해도 잘 안들어가 집니다. 이럴때 엑셀로 파일을 저장한후 다시 CSV파일로 변환 저장해서 아웃룩으로 데이타를 보내구요 또, 아웃룩에서는 핸드폰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1. 네이트온에 있는 주소록 어떻게 skt 가 아닌 핸드폰에 넣기쉽지 않습니다. 일단 엑셀파일 저장합니다.

2. 엑셀로 저장된 파일을  다른 이름 저장에서 cvs로 저장

3. 아웃룩에서 가져오기 -다른 프로그램 에서 를 선택합니다. 일때 엑셀 파일을 가져오기 하면 아무 변화가 안 일어 납니다. CVS를 가져오세요.

4. 핸드폰으로 동기화 -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다 컴퓨터와 연결이 되는 케이블도 줍니다. 연결해서 핸드폰 전용 프그램 설치하면  아웃룩을 가동하면 동기화 버턴이 생깁니다. 그걸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동영상을 잘 보셔야 합니다. 어제도 어떤분이 엑셀로 전환한 파일을 아웃룩에 넣으려다 실패해서 네이트온으로 다시 설명한적  있어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냥 엑셀로 전환한걸 아웃룩에서 보내기 /가져오기 할때 엑셀 파일 가져오기하면 안가져 오기 때문에 이 동영상을 만든겁니다. 그때는 엑셀 파일을 다른이름 저장에서 csv 저장후 다시 불러 와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알수 있을겁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