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구글 수표 환전기 / 109달러 국민은행으로 이번에는 갔어요.

디디대장 2009. 3. 6. 13:32
반응형
* 참고로 요즘은 수표로 받아서 외환추심 하지 않고  Western Union QC 지급 방식으로  바로 기업은행에서 찾을수 있다. 아래는 그찾던 날 이야기다.

 먼저 친근한 국민은행이였어요. 전 국민은행을 좋아해요 어디에나 있으니까요 그래서 입출금 통장은 국민은행만 이용해요 다른 은행은 거의 안가요 다른은행 통장이 있으나 그건 예전에 직장 문제로 만든 통장들이죠 사용하고 있지는 않아요.

그런데  추심전 매입을 부탁했는데 거절하더라구요. 매우 친절했지만 아무리 친절해도 원하는걸 안해주니 밉더라구요. 해주지..  아니 다른곳은 잘해준다고 해서 국민은행으로 왔는데 말입니다. 또 추심료도 기업은행보다 3000원이나 비싸지만 혹시 추심전 매입을 해줄지 모른다는 기대감으로 왔는데 안된답니다. 그래서 얼마 안되는돈이고 부도의 염려라면 입출금 통장에 그 이상되는 돈이 있지 않는냐 하니까 그래도 안된답니다. 좀 서운했어요. 하지만 안된답니다. 적금식 통장 묶여 있는 통장에 돈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으씨... 욕나옵니다. ㅋㅋㅋ

 가난해서 욕이 나오구요. 치사해서 욕이 나옵니다. 하지만 밖으로 나온건 아닙니다. 혼자 속으로 소심하게.............적금 통장 없는 다 제 잘못이죠. 하지만 100% 기대한것은 아니므로 친절한 국민은행 3000원 더 주자 하고 왔습니다. 미국쪽 추심료가 20달러정도하니까 거의 3~4만원이 추심비용을 내고 수표를 환전하는 꼴이 됩니다. 환률에 따라 다르지만 참 많은 비용입니다. 100달러에 말입니다. 1/5가 추심비용이라니 참 어마어마합니다.

오늘 이글은 쓰는건 국민은행으로 환전하러 가시는 구글 수표 소유자분들은 적금 통장을 먼저 하나 개설하고 가시거나 구글 수표 수신자 이름을 적금통장있는 가족것으로 변경하시라는 알려주려고 이렇게 글을 쓴겁니다.

아참 은행에서 추심의뢰할때는요. 꼭 신분증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30일간이나 기다려야 통장에 돈이 입금됩니다.

 이런꼴은 당하기 싫은분은 아니 당하더라도 덜 억울하게 구글 수표는 지급 보류해 놓고 일년에 한번 추심하는겁니다. 추심료가 너무 비싸니까요 액수가 많으면 추심료가 많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그게 더 현명하지 않을까요 혹시 200달러 300달러 400달러 추심료가 얼마드는지 아시는분 댓글 달아주세요. 부탁합니다.



+ 구글 관계자 여러분 제발 한국도 은행으로 바로 입금되게 해주세요. 구글의 검색광고 점유율이 10~20%라고 오늘 읽었어요. 성실한 동반자에게만이라도 좀 불편을 해소해 주면 안될까요. 저희들이 은행에 대해서 불만을 말하는것으로 읽고 계시다면 잘못아신겁니다. 구글이 변하기를 바래서 이런글을 쓰는겁니다. 한국의 은행 서비스 아주 좋습니다. 한국의 기업도 매우 친절합니다. 구글이 한국시장을 생각한다면 이런 불편함 수표추심때문에 여기 저기 은행 찾아 다니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  요즘은 웨스트유니온으로 바로 수수료 없이 돈을 받을수 있으니 위의 글은 다 옛말인듯 합니다. 2011.08.02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