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폭염속 더위 조심, 체중 증가 조심 다이어트는 힘들어..,

디디대장 2022. 7. 31. 06:46
반응형

 

다이어트 주의 보 

다이어트는 식습관의 변화에서 시작되는 거다. 그런데 이렇게 폭염이 연일 계속되면 온혈 질환 주의에 대해서는 이야기하면서 더 넓게는 다이어터에게 조심해야 할 것을 알려주지는 않는 것 같다. 

 

'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도 더위에 지친다고 과식을 하면 안 됩니다 ' 이런 무더위에 힘도 빠지고 밖에 안 나가게 되니 과식 주의보라도  말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더위로 에어컨 켜고 시원하게 소파에 앉아 TV를 보면서 배달 음식 시켜 먹게 되니 체중이 늘게 될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마음의 속도

 주의라는 문구는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큰 효과를 내는 말이다. 세상을 살다 보면 큰 실수나 위험으로부터 주의 표시와 말을 듣게 된다. 그때 현명한 사람은 위험이나 주의라는 표현을 듣거나 보면 마음의 속도를 늦추고 신경을 더 쓰게 된다. 

 

 마음의 속도, 이것이 얼마나 사람을 이성적으로 만드는 것인지 모른다. 우리가 마음의 속도가 과해서 벌이는 실수가 얼마나 많은가! 인생을 살면서 후회의 대부분은 성질을 내서라고 생각하는데 마음의 속도 때문이다.

 

여유가 없어서도 성깔이 있어서도 아니다 조급함과 경솔함은 이 마음의 속도에서 나온다.

 

 성질 급하기로 유명해서 뭐든지 빨리빨리 해치우는 대한민국이지만 그래서 그게 커다란 경쟁력이 되었지만 여기서 말하는 마음의 여유가 행동의 여유가 아님을 확실하게 해야 할 것 같다.

 

생각 없이 움직이지 말고 생각할 여유를 만드는 마음의 속도를 말하는 거다. 

 

 한산 대첩이라는 영화가 인기 몰이 중이다. 이순신 장군 무패의 전쟁 역사는 우연히 발생한 일이 아닐 것이다. 마음의 속도를 늦추고 깊이 생각하는 모습이 영화의 장면마다 나오기 때문이다. 이번 영화에서 뿐만이 아니다

 

 근거 없는 확신이나 자만 같은 것은 찾아볼 수도 없다.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판단력과 돌파력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는 확신 하지만 긴긴밤 홀로 생각하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는 자세는 마음의 속도가 빠르지도 급하지도 느리지도 않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예인 것 같다.   

 

 대부분의 경우 마음의 속도가 너무 빠르다. 오죽하면 마음의 속도를 늦추라는 책이 있을까!  행복해지려면 마음의 속도를 늦추라는 거다. 

 

헤밍웨이는 "남보다 뛰어난 것은 자랑거리가 되지 못한다. 진정한 자랑거리는 과거의 자신보다 뛰어난 것이다 인생에는 승패가 없다. "라고 말했다.  

 마음의 속도가 빠른 건 남과 경쟁하기 때문이다. 과거의 나보다 좋아졌는가는 나만 아는 거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