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스테이크 고기 굽기 노하우는 모르겠고 막 구워 먹었다. 그래도 막있다. 소고기다.

디디대장 2022. 9. 4. 00:07
반응형

스테이크 고기 굽기 노하우는 모르겠고 막 구워 먹었다. 그래도 맛있다. 소고기다.

 

 다이어트 중 고기가 먹고 싶었다. 미국산이지만 냉장이라 그런가 맛도 괜찮고 먹기도 부드럽다. 스테이크 300g 통으로 구워야 하는데 기술이 없어 잘랐다. 나의 고기 굽기는 엉터리다 그런데 얼마나 맛있는지 소고기라 그런기 싶다.

 

 스테이크 굽는 법을 검색해 보니 아래의 방법으로 해야 더 맛있다고 한다.

 먼저 고기에 칼집을 적당히 내주고 후추와 소금을 충분히 뿌려준 후 식용유나 카놀라유를 충분히 발라준다.
약 30분~1시간 냉장 숙성시키면 좋지만 바로 시작해도 된다.

프라이팬을 충분히 가열한 후 카놀라유 충분히 넣고 스테이크 고기 투입한다.

강불로 기름에 튀기 듯이 한쪽면을 익히고 뒤집어서 반대편 익힌 후 테두리 살짝 익혀서 약불로 줄여서 자기가 원하는 고기까지 익힌다.

고기는 눌러보아서 익은 정도를 측정하는데 살짝 들어갈 정도면 월덤(바싹 익힘)이다.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만나게 한 후 엄지의 살 부분을 눌러보면 같은 느낌이란다.

미디엄 웰던이  사람들이 제일 맛있다고 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