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트위터 쓴글 페이스 북으로 보내기

디디대장 2010. 9. 17. 14:54
반응형


 얼마전에 친구가 물어 보더라구요 페이스북에 트위터에서 쓴글 어떻게 올리냐구요. ? 그래서 페이스북에서 어플리케이션 설정가서 해 했는데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친구 두명이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중년들이라 그런가 하고 이렇게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어요.



 글로 설명을 해야 하나요. 또 해야죠. 물론 트위터 계정을 미리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노인네들 가르치려니까 별 말을 다하는군요. 페이스북에서 트위터의 글을 가져오는겁니다. 중간에 뭔가 물어 보면 무조건 처음 연결하는분들은 긍정적인 답변을 하세요. 영어로 써 있는경우 D자 말고 A자 선택합니다. 이게 뭔말이냐구요. Allow 선태하구요  Deny를 선택하면 안됩니다. 저처럼 영어가 안되는분 a자로 시작한다고 에이 아닐거야 라고 생각하지 말구요. Allow를 선택해야 하는겁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저 둘의 순서가 다르게 나오기도 합니다. Allow Deny   이렇게 꺼꾸로 나오는것도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간혹 그런것 같아요. 


자 그럼 모두 성공해서 트위터에 쓴글들이 페이스북에도 올라가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어렵게 설명하고 있는데 트위터에 이 글 제목이 올라갔어요. 그러니 바로 답변이 옵니다. 한번에 끝내 버리는군요


 http://apps.facebook.com/twitter/ 가서 Facebook Profile 체크하면 된다는군요. 한방 먹었습니다. 


 블로그와 트위터의 차이라고 할까요. 1년전인가 블로그를 사라져 갈것이고 트위터는 번성한다는 말이 이런것 때문인가 봅니다. 뭐 복잡하게 설명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트위터의 능력과 인맥이라고 해야죠. 

 
이 글 다 쓰고 보니 트위터에 올린글 선택해서 페이스북에 올리는 방법을 소개한 글을 발견했어요.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군요 방금 제 어플리케이션에서 삭제한 어플이였는데 말입니다. 한번 가서 참고해 보세요.  http://www.betanews.net/article/505432

 요약하자면 http://www.betanews.net/article/505432 가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름 쓰고 save하고 허가하고 트위터에 글쓰다가  맨 뒤에 #fb 라고 쓰면 된단다. 이건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괜찮은 방법일지로 모르겠다는 생각을 한다.

 페이스북이 난잡해 지는걸 막으려면 모든 트위터의 글을 보내는것 보다는 조금 귀찮더라도 이 방법을 택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하지만 트위터에 모든글을 보내기로 한분은 이걸 할 필요가 없겠죠. 둘다 해 놓는분 꼭 있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