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코로나 19 현역병 55사단 입영 / 거참 군 입대하기 참 힘들구만..., 운학동 동원훈련장 못찾겠다.

디디대장 2021. 5. 4. 14:58
반응형

오늘 아들이 55사단 현역 입영을 하게 되었다. 55사단의 신병교육대는 「봉화부대신병교육대」다.

아들은「 현역입영통지서」에 있는 「운학동 동원 훈련장」"을 「봉화부대신병교육대」로 착각을 한거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가던 차 안에서  「현역병 입영 통지서」를 보니 「운학동동원 훈련장」을 검색해 찾아오라고 써있다.

주소 : 운학동동원훈련장(신병교육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운학동 300-7

 시간이 없던 상황에서 카카오맵에서 「운학동동원훈련장」을 검색하니  「운학과학화예비군훈련장」이 나왔다. 같은 곳인줄 알고 어찌어찌하여 도착하니 여기가 아니란다 좀 더 가야한다고 하는데 좀더가 좀이 아닌거다.

 차를 타고 오는 것이라면 뭐 다시 찾아가면 되겠지만 대중교통으로 온다면 제 시간에 찾아갈 수 없었을거다.

네이버 지도는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문제는 카카오맵인것 같다.

현역병인데 논산으로 가지 않는 병력은 쉬운게 없는 것 같다.

 서울 강북 집에서 3시간만에 겨우 찾아간 입영 부대 앞에서 갑자기 차에서 입영대상자만 하차해야 한다고 해서 차 안에서 얼굴만 쳐다볼 수 밖에 없었다. 뭐지 어떻하지 생각할 시간도 없이 차를 빼라고 한다. 

"안녕 아들~"

 훈련 후 퇴소식도 없다는 말이 있다. 코로나 19 시대에 이 아들 언제 다시 볼 수 있나 안내 조차 못 받았다.

 카카오맵에서 두 곳이 다 검색이 안된다. 네이버에서는 잘 된다. 아래 네이버 결과다

지도에서 보면 출발이   「운학과학화예비군훈련장」 도착이  운학동동원 훈련장」이다.  거리는 3.2km이고 걸어서 60분이나 된다.

혹시 55사단 현역 입영자가 있다면 네이버로 검색하고 과학화예비군훈련장이 아닌 저수지 근처(운학초등학교) 동원훈련장으로 가길 바란다. 버스 타면 힘드니까 자동차 아니면 택시 타고 가길 바란다.

주소 : 운학동동원훈련장(신병교육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운학동 300-7

 

다음날 아들의 카카오톡이 왔다. 그런데 이모티콘만 보낸다. 기관병이 그냥 부모에게 이모티콘으로 답해주는것 같기도 하고 이모티콘으로만 대답하도록 한것 같기도 하다.

나중에 아들에게 물어보니 코로나 검사 결과 확인 하라고 할때 이모트콘을 보낸거라고 한다. 생존 신고로 엄마에게 보낸거다. ㅠ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