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조국 법무부 장관 사임을 들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허탈감이 있으나..,

디디대장 2019. 10. 14. 15:52
반응형

(윤)가멜과 (나)즈라엘

 갑작스러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임 소식이 전해졌다. 태극기는 환호했을 것이다. 왜냐 그냥 조국이 미우니까 촛불은 이글이글거렸을 것이다. 조국을 사임시키기 위해  가족을 괴롭힌 검찰이 미워서다. 조국의 가족의 잘못이 있냐 없냐는 재판에서 드러날 일이고 가족을 괴롭혀서 법무부 장관을 사임하게 한 검찰은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말대로 검찰 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다”라는 말이 포기로 들리지 않고 대안이 있는 사임으로 보이는 것은 나만의 착각이 아닐 것이다. 

태극기들이 공수처 반대로 돌아선 것도 이미 이 흐름을 감지했기 때문일 거다. 

 이제 검찰 개혁을 넘어 공수처 설치와 반대로 세상이 시끄러워질 것 같다. 하지만 공수처를 찬반의 명분 싸움에서 누가 이길 것인가는 국민의 목소리에 달린 것 같다. 

 처음에는 문재인 정부는 조국과 윤석열을 통한 개혁을 생각했던 것 같다. 그러나 윤석열과 조국의 대결로 보였다 그리고 태극기와 촛불의 대결이었다. 조국이 윤석열에게 항복을 선언한 것일까? 

 두고 보아야 알겠지만 몇 년간 오늘 조국 법무부 장관 사임 발표만큼 충격적인 사건이 없었던 것 같다. 사의가 관철된다면 부디 가족을 잘 돌보시고 재 충전하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조국과 윤석열 조합은 성공이었구나"라고 아마도 어느 날 촛불 축제에서 느끼게 되길 바란다.

https://www.facebook.com/100000594286435/posts/2944031092293338/?sfnsn=mo&d=n&vh=e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