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야야곰은 컴도사 그런데 이건 모르겠다 윈도우 업데이트 누가 막아 놓은거야 순간 악성코드의 짓인가 했다 악성 인간의 짓이다

디디대장 2013. 4. 13. 03:09
반응형


고물 컴퓨터를 진단해서 쓸수있게 만드는게 내가 어딜가나 자연스럽게 맞게되는 일이다. 

 물론 고칠때는 고물이니 고쳐주지 않고  새로 사주라고 하고 싶을 때도 많다. 


 이번주도 한동안 안쓰던 사무실에 컴퓨터 4대를 진단하고 수리해서 관리되지 않아서 못쓰게 된건 고쳐달라는 주문이왔다.

 내일도 많은데 사실 이작업 대충하면 쉬운데 관리 안되어서 버려지는 컴퓨터를 보면 마치 유기견 보는것 같은 마음이들어서 꼭 해결해주게된다.

 고쳐도 느린건 분해해서 나중에 필요한 부품만 빼내어 조관하면 오래된 컴퓨터 수리기 구하기 힘든 부품 조달에 편하다.





 그러던중 손 볼 필요가 없었던 PC 한대가 윈도우 업데이트 안되는 증상을 발견했다.
처음보는 상황이다. 윈도우 업데이트 못하다니...,

사실 이건 컴퓨터 잘돌아간다고 무시하고 넘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이다. 사람으로 치면 예방주사 안맞고 운좋게 병 안걸린거고 자동차로 치면 관리없이 그냥 가끔 운전만하는 꼴이다.

그런데 처음보는 현상이라 제어판에 들어갔지만 해결을 못했다.

 컴닥터의 한계가 올때마다 검색으로 방법을 알아내었는데 이건 못 찾겠다..

도와 주세요 ~ 


검색 단어를 잘못 선택해서 답을 못찾다가 겨우 발견했다. 저 처럼 해결 못하는 분 있을것 같아 기록해 놓는다.

 제어판에서 관리센터에 가서 업데이트 안함을 풀면 가능하다는 답이왔다. 관리센터 설정에 들어가면된단다.


누군가 위에 글을 보고 업데이트 때문에 컴퓨터 부팅 속도가 느려지는게 싫었나 보다. 이걸 일부러 막아 놓는짓을 한걸 보면 말이다.

참으로 미련한 짓이다. 업데이트가 필요해서 MS사가 열심히 프로그램을 보완해주고 있는건데 이걸 막아 놓다니..,
빨리가겠다고 신호등 무시하고 달리는 자동차 처럼 컴퓨터를 관리하면 안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