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담

스마트폰을 끄지 않고 배터리(충전지) 교체하는 방법

Didy Leader 2012. 10. 20. 10:27
반응형

 아이폰과 다르게 안드로이드폰은 보조 배터리(충전지)를 하나 더 준다. 그래서 보통 방전이 되면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하게 되는데 이때 스마트폰을 끄고 다시 켜는 일을 반복하는게 보통일거다. 


빠떼리, 배터리 밧데리 밧대리 어느것이 맞는지 모르겠다.  바른 표현은 배터리(영어), 밧데리(일본), 난 빠떼리 ㅋㅋㅋ


 스마트폰을 한번 다시 켜는데 걸리는 시간도 시간이지만 하던 작업을 중단한다는것 때문에 짜증스러울때도 있다. 


 그래서 보통 그냥 끄는 작업이 귀찮아서  배터리를 확 분리해 버리고 껴는 시간만 손해 보겠다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스마트폰에 적지 않은 충격이 가게 된다. 프로그램이란 별일 아닌것으로도 맛이 갈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배터리 분리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이다. 아마도 아이폰이 보조배터리가 없는 이유도 이것 때문일거다.


 따라서 오늘은 생활에 발견! 누구나 다 아는 일일지 몰라도 그래도 몰라서 매번 스마트폰을 꺼다 켰다 하는 분이나 갑작스러운 배터리 분리를 스마트폰을 학대하는 분을 위해 글을 쓰게 된거다. 


스마트폰을 끄지 않고 충전기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 




  1. 충전이 완료된 배터리를 준비한다. 
  2. 충전선을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아답터를 전원에 연결한다. 그럼 배터리 없이도 스마트폰이 꺼지지 않게 된다 
  3. 뚜껑을 열고 배터리를 충전된것으로 교체한다.
  4. 스마트폰에 연결된 충전선을 뺀다.
주의 : 충전할때 스마트폰에 연결된 선이 빠지지 않게 배터리 교체시 뒤집어서 교체하지 말고 스마트폰이 인식하고 있는걸 확인후 화면을 본 상태 그대로 배터리만 분리해야 스마트폰이 안 꺼지는거다. 


상단에 충전중 표시가 들어온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므로 스마트폰을 뒤집어서 배터리를 교체하면 선이 흔들려 충전중이 해제 될수 있으니 화면을 보면서 교체 한다. 

  

똑똑아래는 교체 동영상입니다

 
너무 쉽다. 다들 이렇게 하고 있죠 ?  그래도 인구의 몇%는 스마트폰 끄고 다시 켜고 있을것이다. 이런분들을 위한 글이다.

이쁘지~ 사랑스럽지~ 아니면 말고... 그래도 댓글은 ... 추천을  눌러 주실거죠?

 작은 차이가 세상을 변화 시키는 거다. 좋은 습관은 자산이 되는거다. 혹시 그동안 갑작스럽게 배터리를 분리하는 못된짓을 하고 있었다면 당장 중단하라

한턱쏴아래는 교체 실패 동영상이다. 이렇게 실패하면 안된다. 스마트폰을 뒤집어서 배터리를 교체하지 말라고 위에서 말한 이유가 동영상에 있다.


* 익숙해지면 아주 잘되니까 걱정하지 마라 저 실패 동영상은 사실은 충전기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였고 요즘은 저런 일이 안 일어난다.

그런데 미라클A 스마트폰은 이게 안된다. 이 회사것 전부가 안되는지는 모르겠다. 아마도 배터리가 불리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나가도록 설계되어 있는게 아닌가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