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블로그로 돈벌기 / 설치형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디디대장 2008. 12. 18. 01:03
반응형

 글에 들어가기 전에 큰돈 벌생각은 하지 마라. 그냥 용돈 정도라고 생각하면 즐거울 것이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런 이야기 왜 또 쓰냐 하는분도 있을겁니다. 그거야 제 마음이지요. 하지만 꼭 모르는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씁니다.


1. 블로그를 만들어라

블로그는 설치형태에 따라서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포탈 블로그는 다음, 네이버, 같은 포탈사이트 블로그를 말하구요. 이 블로그의 장점은 포탈의 영향력으로 초기에 일정한 방문자를 기대할수 있고 이웃블로그와 같은 형태로 인맥을 넓혀 나가면 좀더 방문자수를 늘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포탈업체의 범위를 벗어나기 힘든 구조라고해야 할겁니다. 따라서 이 블로그는 자유롭게 광고소스를 집어 넣을수 없는것이구요. 그 반대로 html 소스를 조절할수 있는 블로그를 설치형 블로그와 개방형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설치형 블로그는 서버에  태스트튜브 (http://www.textcube.org/) 또는 제로보드(http://www.zeroboard.com/)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블로그를 만드는것이구요. 이것은 자유롭게 광고 추가가 가능하지만 조금 기술이 필요하다는 단점과 서버를 구축하는 비용이 년마다 들어간다는거죠. 보통 작게는 몇만원이지만 용량이 늘어나거나 방문자수가 많아지면 비용을 감당 못한다는겁니다.  

 개방형 블로그는 티스토리(http://www.tistory.com/)와 이글루(http://egloos.com/)같은 회사에거 운영하는것으로 장점은 비용 없이 손쉽게 블로그를 설치할수 있다는것과 광고를 삽입하거나  html 소스를 조절할수 있다는겁니다.  이말은 광고를 붙일수 있다는거죠. 운영회사의 간섭없이요.

 제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나중에 블로그 운영이 잘되어서 독립하고 싶을때 설치형 블로그인 테스트튜브로 자료를 전환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다음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한달만에 티스토리를 옮겼답니다. 옮기는데 죽는줄 알았어요. 사실 다음블로그를 하기전에는 싸이월드의 페이퍼로 했었구요. 선택을 잘못해서 몇년을 날려먹었죠.
또 티스토리는 다음이 인수하였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원이 유지될것으로 보이기 때문이구요.

 결정은 여러분이 하시는 겁니다. 어느것이건 광고를 넣기를 원한다면 다음, 네이버등등의 계정으로 그안의 블로그를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2. 블로그에 글쓰기

 어렵고도 힘든일입니다. 처음에 무플과  무방문의 고통을 견디기 어려워서 자기가 자기 블로그를 pc방이나 우체국에서 들어와 보는 한심한 짓을 할때도 있을겁니다.

  글은 한 1년은 써야 그때부터 속도가 붙고 자신감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쓰는걸 포스팅한다라고 말합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꼭 해야 할일이 내글을 알리는겁니다. 뭔 말이냐하면 어떤 경로를 통해 내 블로그에 사람이 들어 오게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여러가지 생각을 하면 힘들어지므로 그냥 일기부터 쓰시면 됩니다. 운이 좋아 바로 인기를 끄는 블로거들도 있지만 대부분 무반응이 정상입니다. 하루에 한개의 글이라도 꾸준하게 쓴다는 결심을 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약 서너달이 지난 어느날 부터 이젠 약 10~100개의 글이 생겼을때 많을수록 좋겠죠. 내용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야후, 다음, 네이버 등에 블로그 무료 등록을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들어 올수 있게요. 이때 어려운 점이 블로그 등록부터  안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무식한 방법하나 알려드릴께요 .

 네이버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아무 단어나 검색합니다.  블로그 항목을 보면 오른쪽 아래에 블로그 더 보기 나올겁니다. 마우스로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오른쪽을 보면 블로그 등록이라는 글쓰기 보일겁니다.

http://help.naver.com/service/exMailQuestion.jsp?question_gubn=service&TBID=TBOX20071231000001&sub_tb_id=TBOX20071231000011


 다음커뮤니티의 경우도 아무단어나 검색하고 블로거 더보기 하면 아래부분에 홈페이지 등록 부분에 등록하시면 될겁니다. 이건 제가 안해보아서 잘 모르겠군요. 야후에도 가서 등록해 놓으세요 이런식으로 주요 검색엔진에 모두 등록합니다. 사실 다음커뮤니티와 네이버, 야후만 해도 됩니다. 

3. 구글 애드센스 광고하기

 먼저 구글계정(http://www.google.co.kr )을 만듭니다.  이거 다 설명할 필요 없겠죠. 가서 해 보면 되니까요 애드센스 영어로 써 있어요 들어가서 콘텐츠형 광고 300 x 250 짜리 하나 만듭니다. 코드 복사해서 원하는 블로그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구글 광고를 할때의 주의 사항이 있어요. 일단 지인들에게 알리지 마세요. 친구들 이나 아는 사람들은 도와준다고 광고를 이유 없이 클릭할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구글에서 계정 정지 메일이 옵니다. 미국회사이므로  신용이 중요합니다.  신용을 철저하게 지킨다면 하루 몇달러밖에 안되는 돈이지만 모으면 큰돈이 될수 있으니 욕심내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가 똑똑한줄 알고 혼자 뭔짓을 하는 분들 많더라구요. 절대 안통합니다. 구글은 광고주 보호가 기업 생명과도 같은거라 아주 철저하게 처리합니다.  또 부정클릭이나 부정노출이라고 판단하면 뭔 말을 해도 거절합니다. 다행이 계정 정지가 아니라 경고 메일이 오는경우 아주 정중하게 대하셔야 합니다.   저도 전에 구글에 반성문 보낸적 있거든요. 이걸 참고하세요.

※ 구글에 보낸 방성문 > http://odydy311.tistory.com/152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