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다음달 부터 지하철에서는 우측보행 한단다. 거 이상하다 난 계속 우측보행했구만..

디디대장 2009. 9. 11. 21:06
반응형
우측보행 한단다. 거 이상하다 난 계속 우측보행했구만..

 아니 뭘 유난을 떨고 그러나 혼란이 올거라고

 40대 중반인 나도 학교 다닐때나 좌측통행 복도에서 한것 같다.  그 이후 자연스럽게 우측통행을 해 와서 불편하지 않을것 같은데 한쪽은 우측통행이 보행 속도를 증가시킨다고 홍보하고 한쪽은 우측보행이 시골에서는 더 위험하다고 주장한다.


 여기서의 문제는 사실 변화를 어떤 태도로 받아들이냐는거다. 변화에 빨리 적응하려고 노력는 사람에게는 이런 문제는 아무 불편함이 없는것이고 변화를 싫어하고 옛것을 주장하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불편해서 좌측보행나라를 새로 세우고 싶을것이다.  대부분의 선진국이 우측보행한다면 우리도 그렇게 가는게 나쁘지 않을것이다.

 빨리 적응하는게 중요한거지.. 고집피우는 이로울것이 없는거다.  항상 하던대로 우측으로 다닐거니까 난 상관없지만 좌측통행 좋아하는 사람 진짜 불편해 죽고 싶겠다. 몇명이나 될까?

 아들 녀석 뉴스를 같이 보다가 하는말이 학교에서는 이미 우측통행한단다.  오호 전혀 몰랐다. 강북인데 빠르네 그런건..,

 10월부터 서울 지하철은 우측통행 하면 철도에서는 좌측통행해야 하나?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한다고 하긴 하던데...

 지하철에서 간혹 사람 많은데 다 우측통행하고 있는데 혼자 좌측통행하면서 "좌측통행" 하고 소리지르던 노인을 본적이 있다.  좌측통행이 법이 아니듯이 우측통행도 법이 아니니 그런가 보다 해야 하는거다. 내년에 법으로 만든다고 하던데 이거 벌금내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죠. 법이 많으면 좋은 나라는 아닌거다.


※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우측 통행을 합니다. 산보를 나왔거나 달리는 분들 보세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연스럽게 우측 통행을 하고 있죠. 또 만약 좌측통행을 한다면 오히려 마주오는 자전거를 보지 못할겁니다. 동영상은 자전거 도로지만 자동차 길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쉽게 아실겁니다.

 아직은  일반 도로에서 우측통행을 실시하지 않고 있지만 물론 캠패인 하기도 전에 다 우측통행하고 다니지만요.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으면 좌측통행보다는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