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Church

기독교가 억수로 욕먹고 있는 시대를 살면서 / 업무로 끝낼것인가 ? 사랑으로 끝낼것인가?

디디대장 2007. 11. 9. 22:02
반응형
 새해가 시작되었다. 모든 부서가 청소 아닌 청소를 한다고 이면지를 성도들이 사무실로 가져다 주었다. 이면지라도 활용하자는 성도들 마음 참 이뻤다. 

 그런데 퇴근할 시간쯤 관리집사님의 사모님인 집사님이 이면지 한뭉치를 나에게 주면서 누가 이걸 그냥 막 버리냐고 누가 좀 들어 주었으면 하는 목소리로 말했다.  목사님에게 보고를 해야 겠다고 까지 말을 했었다. 순간 나도 모르게 이런 제안을 했다.

 집사님, 담임목사님에게 보고하는건 정당합니다. 


 그럼 고자질로, 업무로 일이 끝나버릴겁니다. 


 그런데 이걸 조용히 덮어주시면 하나님이 교회의 작은 물건까지 아끼려고 쓰레기통을 뒤져서 찾아오신 집사님 마음을 보시고 집사님을 더욱 사랑하시지 않을까요. 


 그러니 어느것을 선택하시겠어요? 라고 말했다. 


 당연히 집사님은 믿음이 있는분이라 하나님의 사랑을 선택하셨다. 참 멋진 분이다. 이럴때 박수쳐드려야 하는건데 사람들은 그분의 속마음을 잘 모르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집에 오는길에 생각을 해보았다. 내 얼마나 사람들의 허물을 거침없이 이야기 하고 비판했던걸 기억했다.


결국 마음이다.


 지적하면 업무로 끝나지만 또는 유난스러움으로 취급받지만 사람들은 몰라도 하나님이 알고 계신다는걸 알면 하나님이 이런 나를 더욱 사랑하시고 이런 교회를 더욱 사랑하실것이 분명하게 느껴지는것이다 
 


*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로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잠언 16: 7)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