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IT

긍정의 힘으로 작동하는 컴퓨터 오늘 한번정도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주말입니다.

디디대장 2010. 9. 3. 16:49
반응형
 오늘도 사무실 여직원이 프린트가 안된다 고쳐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보니 프린트명령을 내린 아래한글 파일이 하나 걸려 있는데 프린트 안된다고 계속 프린트명령을 내린겁니다. 프린트맨 앞에 있는 것이 진행을 못하니 나머지는 병목현상 처럼 꽉 막혀 있는겁니다. 
 

 
그래서 프린터와 컴퓨터를 꺼다 켜보고 모든 문서 삭제를 시도했다. 
 
 
 이걸 모르는 분은 없겠지만 혹시 까먹은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그림까지 붙여보았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문서 취소가  잘 안될때는 프린터와 컴퓨터를 꺼다가 다시 작동시키는게 제일 좋고 이것도 여러번 해야 할때도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에러를 가지고 있는거니 성질 내지 말고 차분하게 다시 반복하는게 건강에 좋다. 
 
 그리고 20분후 또 연락이 왔다. 또 그래요. 그래서 아니 바이러스인가 하고 달려갔다.
물론 바이러스는 존재했지만 그거야 칠료하면 되는 문제였다. 하지만 이상하다.
 
 아래한글이 간혹 프린트할때 에러를 내는경우가 있었는데 그건가 했지만 둘다 아니였다. 2005 버전이라 그런가 하고 일단 아래한글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같이 설치되어 있는 2007까지 같이 업그레이드 했다. 혹시나 해서 윈도우도 업그레이드 해주었지만 이 현상은 해결되지 않았다. 물론 위에서 말한 병목현상을 해결한 상태였지만 다시 프린트 명령을 내리는 경우 또 이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는 판단에 일단 파일을 옮겨서 다른 컴퓨터에서 프린트 한후 그 파일을 삭제해 버렸다. 편법이긴하지만 문제되는 놈을 가지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것도 요령이다.
 
 컴퓨터 속을 들여다 볼수 있는것도 아니기에 원인이 되는 아래한글 파일을 삭제한것이다. 물론 다른 파일을 정상적으로 프린트가 잘된다. 
 
 바이러스가 하나 잡혔는데 며칠전부터 계속 잡히는 바이러스다. 그렇다고 해도 치료하면 또 나타나고 한단다.  참 난감한 일이다. v3 라이트가 치료를 못하는가 했지만 압축파일에 있는 파일을 해결 못한다는 판단에 압축파일을 검사하지 말도록 조치를 취했다. 나중에야 안 일이지만 검색하고 좋아하고 치료를 안한것으로 판단된다. 
 
 오늘의 결론은 자기가 쓰는 컴퓨터 제발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자동으로 설정을 잘하자는거다. 좀 수상하다 싶으면 바이러스 점검도 하고. .
 
 어제도 퇴근후 집의 컴퓨터 바이러스 잡는데 시간이 3시간이나 보냈다. 아내와 아들 이 같이 쓰는 컴퓨터인데 저장 공간을 각각 다른 하드디스크게 저장하게 해 놓아서 누가 바이러스 가져 왔는데 알수 있는데 항상 아내가 문제를 일으켰다.   여자들이 자주가는 공간에 바이러스를 심어 놓는 나쁜 사람들 때문이다.
 
 여러분의 컴퓨터도 오늘 점검해 보세요 윈도우 업그레이드는 다 해 놓았나 아래한글과 같은 프로그램들 업그레이드는 자동으로 해 놓았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특히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나 보시고 환경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게 꼭 지정해 놓으세요. 그리고 검색되면 자동치료하는것도 꼭 체크해 놓으셔야 합니다. 이걸 안해 놓고 치료 버튼 안 누르면 매일 같은 바이러스가 나온다고 헛소리하게 되는겁니다. 
 
 
 이제 업그레이드 해 봅시다.
[ 윈도우 ]
 
 위에 그림보고 선택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긍정적인 답변을 하면 됩니다 예, 진행, 다음, 등등 긍정의 힘으로 컴퓨터를 하는겁니다. 
[ 아래한글 ]
 

 아래한글의 경우 시작 > 모든프로그램 > 한글과 컴퓨터에 가면 한글과 컴퓨터 자동 업그레이드가 있다. 하지만 이녀석 환경에 가서 설정은 안해주면 자동 업그레이드 안한다.  그러니까 말만 자동인거다. 
 
 
 그림 보고 따라서하고 맨 마지막 설정을 눌러주어야저장되는겁니다. 이걸 안하면 또 자동 업그레이드 안합니다. 
 오늘 이글볼때 합니다 나중에 해야지 하기 때문에 별일도 아닌것 때문에 고장이 나서 정말 급하고 필요할대 컴퓨터가 말을 안듣는겁니다.  
 
[ v3 Lite ]
v3의 경우도 업그레이드 설정에서  업그레이드 자동설정을 해주어야 하고 백신 작동시 자동치료도 해 놓아야  검색한후 치료안하고 그냥 나가는 실수를 막을수 있는거다. 
 
 매일 바이러스 검사해도 매일 검사되는분들은 혹시 백신 자동치료가 안되어 있는데 치료 버튼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서 그러는걸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위에 그림보고 설정할때도 마찬가지도 꼭 적용이라던거 설정이라는 버튼을 무시하고 지나가면 안되는거다. 이젠 잘 되겠지 하고 다음에 해보면 여전히 문제가 있는건 긍정적인 답변에 인색해서다
 
컴퓨터는 실력으로 하는게 아니다. 감각으로 하는것이다. 긍정적 답변에는 힘이 있다. >
초보에게는 컴퓨터 자동 업그레이드만 잘해 놓아도 고생을 반으로 줄일수 있는거다.

2011/09/14 - 컴퓨터 여름나기 / 파란화면을 보이고 뒤집어지는 컴퓨터는 청소가 필요해요/

2011/07/06 - 컴퓨터 소리가 나거나 부팅이 안될때 당황스럽죠?

2011/03/27 - 어느 아마추어 컴퓨터 수리공의 푸념 / 왜 내 주변에 컴퓨터가 쌓이는거지

2010/09/03 - 긍정의 힘으로 작동하는 컴퓨터 오늘 한번정도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주말입니다.

2010/01/31 - 모니터가 망가졌어요. 범인은 내아들..,

2009/09/04 - 경험후 알게된 컴퓨터 고장시 가정에서의 체크 사항

2009/09/03 - 삼성메모리가 고장이라면 이곳에 전화 하세요.

2009/05/19 - windows vista 쓰시는분 / 자꾸 컴퓨터 꺼지는 현상이 지금 나타난다면 바로 시스템 복원하세요.

2009/03/18 - 컴퓨터가 이상하게 자꾸 꺼지시는분들.. 있어요. 비스타에서만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2009/02/26 - 어제부터 컴퓨터가 좀 이상하다. v3나 알약으로는 안 잡히는데 노턴이나 스파이웨어 닥터로는 잡힌다.

2009/01/03 - 컴퓨터가 자꾸 꺼집니다.

2008/12/21 - 컴퓨터가 안 켜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저희 사무실은 2주사이에 3대당했어요. 주로 저사항컴퓨터가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