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여행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기차 타고 대중교통으로 다녀 왔다.

디디대장 2020. 10. 10. 09:56

대중교통으로 몇년 전 다녀온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아래 글이다. 올해 2022.06.01 다녀온 소금산 그랜드벨리 글은 바로아래 링크 글이다. 가격이 9000원으로 올랐다. 예전에는 3000원에 2000원 지역 상품권으로 돌려주었지만 이젠 거금이 들어간다.

원주 소금산 간현유원지 출렁다리, 잔도길, 울렁다리, 여행

원주의 서원주역 근처에 간현유원지는 출렁다리로 유명하다. 높이가 약 100미터 정도 되는 출렁다리 높이 때문에 무서운 출렁다리다. 사람이 많은 공휴일에 가면 정말 많이 흔들려서 뒤집어지

odydy311.tistory.com/1954

2019 가을 마지막 여행 / 원주 간현유원지 소금강 출렁다리

※ 주의 : 주차장 쪽 두 식당 비싼 바가지 요금에 맛없는 식사로 욕 나올뻔했다. 이씨 김씨 박씨 .., 정 먹을 곳이 없다면 단품으로 비빔밥을 먹는 걸 추천한다. 물론 이것도 맛은 보장 못한다.  ��

2020년 10월 9일

이 글은 그냥 내 삶의 기록을 위한 거다. 다른 사람이 읽을 필요는 없는 글이다

서울 청량리역 출발 새벽 열차를 예매했다. 아내는 기차 타는 걸 좋아한다. 물론 집에 그 흔한 자동차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차 타고 여행하는걸 무서워하는 것이 더 큰 이유다. 아들은 엄마의 꼬임 즉 옷을 여러 벌 사주기로 하고 인터넷 쇼핑으로 결제를 마친 후 같이 가겠다고 했다. 그게 새벽 1시쯤이었던 것 같다.

그리하여 새벽 5시 기상하고 청량리에 가서 누리호타고 동화역에서 내려서 택시 타고 간현 관광지 안의 소금산 출렁다리를 가게 된 것이다.

집에서 청량리역까지는 약 45분정도 청량리역에서 동화역까지는 1시간 그리고 택시 타고 10분을 가야 한다. 그리고 또 한참을 걸어서 약 1km를 걸어서 산 아래서 테크 계단을 한참 올라가면 소금산 출렁다리가 나온다. 약 100m 아래의 바라보면 좀 어지러울 정도고 출렁거리지만 안전하게 만드어져서 크게 무섭지는 않다.

멀리 유리바닥의 절벽길을 또 만들고 있는 게 보였다.  바위 절벽을 가로지르는 유리 바닥 길이 완공되면 그곳(유리잔도)도 가볼만한 곳이 될 것 같다.

하지만 간현유원지 음식점의 비싸고 맛없는것은 어찌 개선이 되어야 할지 모르겠다. 오늘은 가장 싼 막국수 5000원짜리를 먹었는데 한 숟가락을 입에 넣는 순간 정말 세 식구 모두 "어쩔" 했다.

정말 평균맛도 못 낸다. 앞에 CU 편의점에서 먹을걸 하는 생각을 안 할 수 없는 맛이다.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는 3000원이고 2000원 지역상품권으로 돌려준다. 그걸 그 지역에서 사용하라는 거다. 그 상품권은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동화역에서 하차를 하지만 앞으로는 새로 생기는 서원주역에서 하차하게 될것이고 그럼 조금 더 간현관광지가 가까워진다.  동화역에서 택시비는 5000원 정도 나온다. 5Km 안 되는 거리다.  서원주역에서는 3.5km 정도로 가까워진다. 차들이 생생 달릴 것 같아서다. 인도가 있는 것도 아니니 택시를 카카오 택시를 콜 해서 가면 편한다.

지금보니 작년에도 소금산출렁다리 다녀왔다. 이날은 동화역에서 하차해서 투어버스로 이동했다.

odydy311.tistory.com/1954

odydy311.tistory.com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