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횡단보도 신호등 누가 돌려 놓은걸까? 이것도 120번에 전화해서 신고하면 포상금 주나

Didy Leader 2012. 12. 4. 16:49
반응형

 아침 출근길에 횡단보도에 서있는데 신호등이 안보인다. 자세히 보니 누가 신호등을 돌려 놓았다. 

누구지.. 뭐하는 놈이지..왜 그런거지..




우이1교가 아니라 우이교이고 그 다음 다리인 번창교 앞 신호등이다. 이쪽은 도봉구다. 


누구 장난인지 몰라도 앞에 횡단신호등이 안보여서 옆의 차량신호등을 보고 횡단할수 밖에 없었다. 목아파~ 나쁜놈



 멀쩡한 신호등을 돌려 놓은걸 보면 분명 중고생이다. 이거 신고하면 포상금 안주나.. 전에는 신호기고장나면 제일 먼저 신고한 사람 만원인가 준다고 했는데 ... 그생각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퇴근시간이 되어서 이 사진이 생각난거다. 


 참  혹시 포상금 제도가 계속 되었다면 돈을 놓친거다. 


고장난 신호등으르 발견하게 되면 120 다산콜센터에 신고하면 포상금이 나온답니다. 


지금이라도 전화해 볼까? 이글 보고 누가 먼저 한건 아닐까? 아 미치겠다. 다시 가서 확인해 보고 신고해야지..
아침에 이 사진 찍지 말고 120 다산콜센터 전화했으면 혹시 아나 만원 주은것 같은 행운이 생겼을지..

어찌 되었건 퇴근길에도 그대로 있어서 신고하기로 마음 먹었다. 

퇴근길에도 이 모습 이대로다 내일까지도 이렇게 있을까~


방금 트위터로 다산 콜 센타에 신고했다 
 로 보내면 되는거겠지..
그런데 이건 고장이 아니라 훼손인데 보상금 줄까 모르겠다. 그리고 내가 처음일까 ~

그런데 처음이건 아니건 답장이 왔다 전화로 하란다. 신고하기 참 힘들다. 아니다.
 내가 전화비 아끼려고 너무 신경쓴것 같다. 다산콜센터는 아마 무료 전화일지도 모르는데.., 

"저 신호등이 돌아갔어요~ "하니 이해가 안되나 보다 내가 생각해도 이해가 안될것 같다. "돌아가다니.." 위에 사진을 본 사람들은 오해가 없겠지만 전화로만 들으면 어떤 미친 아저씨가 술먹고 전화했나 할거다. 
"뒤집힌것이 아니라 돌아갔다구요 180도.... 아고 답답하다 서로 .. "
이게 왜 트위터로 신고가 안되는건지 IT 강국 맞나 ~

 신호등 고장 신고요 우이교 도봉구 관할에 신호기가 돌아가 있어요 번창교앞이라고 지도에 나오는군요 제 블로그에 글 올려 놓았어요    


@120seoulcall (120다산콜센터) / 2012-12-04 19:01:34

@yayagom 안녕하세요^^ 신호등 고장 신고의 경우 신고인의 성함, 연락처 없이 신고를 하게 되면 최초 신고자가 되시더라도 차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 받을 수가 없답니다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저희 다산콜센터 SNS보다는 전화(☏02-120)를 주셔서 인적사항 확인 후 접수를 부탁드릴께요^^


  사실 난 신고를 해 보려고 신호등을 유심히 보았다. 신호등 관리 번호라도 있나 하고 없다. 뭔 나라가 이런것에 관리 번호도 부여를 안해 놓았을까?  주변 전신주에 번호가 있으면 그걸 알려주어야 하나.. 블로글에 글쓰고 트위터에 신고해서 사진까지 위치 지도까지 붙여 보았지만 결국 아날로그식 전화로 신고했다. 

막상 이런일을 해보니 참 쉬운게 하나도 없다. 

다음날 아침 출근길 다시 횡단보도 앞 제대로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었다. 

몇달후 범인을 찾았다. 음료수회사 대형트럭이 사거리에서 좌회전 할때마다 돌려 놓는거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