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저작권 문제로 배경 음악 하나 올릴수 없는 현실에서 인디음악으로 배경음을 넣어 보세요.

디디대장 2009. 7. 23. 16:29
반응형
 오늘 우연히 어느 블로그에 들어갔다 너무나 인상적 음악소리에 뭐지 하고 두리번 거렸어요. 배경음악으로 이런걸 설치하면 저자권에 걸리는걸 모르는 사람인가 보다 하고 사이트를 따라 들어가 보았어요. 퍼가기라는것이있어요.

 뭔가 퍼가는걸 허락한다는 걸 보니 아마도 위젯인가 보다하고 퍼 왔어요.

 그리고 여러음악을 듣다보니 다른 음악하고 다른겁니다. 특히 노래를 듣다가 아니 장기하가 이렇게 많다니 놀라웠어요. 중년 남자 그것도 음악하고 담 쌓고 살아온 저로서는 충격이죠. 언제 홍대 앞에 놀려가 보았어야 알죠... ㅋㅋㅋㅋ

 http://www.blayer.co.kr/ 회원 가입하고 퍼오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이메일주소 하나 물어 봅니다. 음원은 저작권자에게 받아서 들려주는거니까  오히려 우리가 홍보해 주는것이 되고 구매 욕도 생더라구요.   많이 위젯을 설치해 줄수록 좋아할겁니다.

 인디 밴드가 비상업적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먹고 살아야 하니 홍보비가 없어서 텔레비젼이나 라디오게 나갈수 없는 사정이라서 저희가 그 홍보를 블로그에 해준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주의 할 점은 노래인 경우 가사를 타이프 쳐서 알려주는 분들이 계시던데 그건 저작권 위반 가능성 있어요. http://www.blayer.co.kr/ 가시면 가사가 나와 있는곡도 있으니 가서 보세요. 또 녹음해서 마구 전파하는곳도 안됩니다. 위젯으로 감상하세요. 또 블로그에 설치할때는 자동으로 소리나게 하시면 놀라는 분도 있으니 수동으로 소리 나게 해주세요. 인디음악라고 저작권을 주장 안하는게 아니구요. 이 음원들에 한해서 저 위젯이나 사이트를 통해서 오픈한거라는 걸 잊으면 안됩니다.  작년 9월 뉴스에 니 사장이 직접 홍대앞을 다니면서 저작권자를 설득해서 음원들을 가져 왔다고 합니다. 지금은 형편이 좀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상업적 접목이 필요해요. 사이트에서 수입이 생기면 또 음원 제공자와 수입을 나누려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위젯을 설치하는것으로 만족하시고 협조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전 오늘 부터 인디 음악에 빠져 볼랍니다.


+ 이글을 쓰면서 드라마도 좀 사진 좀 공개하면 안돼나요 라고 소리치고 싶었어요. 자기 드라마 홍보해 주는건데 그것도 저작권을 주장하면 어떻게 홍보해 주냐구요. 거시기한 저작권법 같으니라고..,

+ 음악을 골라서 넣을수도 있군요. 사이트에 가서요. http://www.blayer.co.kr/ 에서 아래 더하기 표시를 누르면 플레이리스트 제목을 정할수 있어요 그다음 컨덴츠에서 리스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곡을 체크하고 퍼오기 들어가서 위젯을 퍼오면 원하는 곡만 들려줍니다.  

 여러분도 OK 라면 아시죠. 아래 무료, 공짜, 추천 한방 부탁 합니다.  인생을 너무 인색하게 사는건 좋은게 아니거든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