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어설픈 동영상 편집 프리미어로 해 볼까요?

디디대장 2011. 7. 22. 16:00
반응형
 영상 편집에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주 다양합니다. 특히 강의나 설교같은 동영상은 편집이라고 해봐야 앞뒤 필요없는 부분 잘라내기 정도거나 중간에 조금 잘라내기 정도이니 아주 쉽죠. 그걸 설명할께요 

  먼저 10분 동안 동영상을 보세요. 아래의 동영상은 다른분들이 작업할수 있도록 영상화 시킨자료를 여기에 활용한겁니다. 

 cs3 프리미어로 캡쳐하고 편집한후 인코딩와 전송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이유는 인코딩 속도가 다음 팟인코더가 더 빠르기 때문이구요. 전송도 바로 하는것 보다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알ftp를 쓰는게 편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프리미어에서 바로전송할수 있으나 전 설정 실패했거든요 접속은 되는데 바로 전송에 문제가 있더라구요. 




 
  사용한 동영상 켭쳐는 1394보드를 컴퓨터에 장착을 하고 영상은 1394케이블로 받아서 cs3 프리미어로 녹화를 한후 편집했고 인코딩 작업은 다음의 팟인코더를 이용했구요 속도가 빨라서요. 전송은 알FTP를 이용했어요 유료프로그램은 프리미어만 쓴겁니다. 사실 다음의 팟 플레이어로도 녹화 편집이 가능하지만 그냥 프리미어로 했습니다. 

간단하지만 해보면 그리 간단하지는 않을겁니다. 경험이 쌓이면 별것 아니지만 경험이 없는 경우 매우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용기를 조금 내시면 됩니다. 

시간을 들여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으니 여러분에게 추천해 봅니다. 

 위의 동영상은 제가 다니는 교회의 설교를 이용했어요.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