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괜히 설치했어 할때 Windows 8 (원도우 8) 삭제 방법 알아보기

디디대장 2012. 6. 15. 18:21
반응형

 윈도우 8 평가판이 그것도 한글판이 6월 초에 배포되었다.

 누구든지 다운 받아 설치할수 있다 그런데 평가판이라는게 말 그대로 제대로 작동할지 안할지 잘 모르는거다. 자신 있어 내놓았다 해도 말이다. 


 그래서 이걸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저기 잘 설명이 되어 있는데 몇번 써보니 별로라고 판단해서 지워야 겠다고 하면 골치 아파진다. 필자도 이걸 어찌 해야 하나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는거다. 


 따라서 필자처럼 삭제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이글을 쓴다. 내 컴퓨터를 잘하는척 하는 사람이다 보니 진짜 실력은 허접이다. 그래서 앞으로의 설명도 허접스러울거다. 양해 바란다. 


 일단 부팅 되는것 부터 막아 보자 ~  윈도우 7에서 여분의 하드디스크나 분할하여 설치했다고 가정하고 설명한다. 만약 윈도우 7에서 같은 하드디스크에 윈도우 8을 설치한거라면 난 모른다. ㅋㅋ


시작에서 제어판으로 이동한다. 제어판에서 관리도구 까지 간다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관리 도구\시스템구성\부팅을 보면 아래 그림 처럼 보일것이다.  또 하나의 접근 법은 바탕화면에서 시작에 보면 프로그램및 파일 검색창에 '시스템구성'라고 붙여 치면 된다. 




이제 Windows 8을 선택 후 삭제 버턴을 누르기만 하면 부팅에서는 사라진다. 


다시 시작할때면 부팅 영역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하드디스크에는 윈도우 8 파일이 그대로 남아 있다. 이것까지 깨끗하게 사라지게 하려면 바탕화면의 왼쪽 아래의 시작 버턴을 누르고  프로그램및 파일찾기에 "디스크정리"라고 쓰고 검색한다. 그럼 작은 창이 하나 나온다. 





 보통의 경우 이렇게 하면 전에 설치된 윈도우 파일이 삭제 되는데 이번에는 안된다.  이거 참  파피션을 나눈후 윈도우8을 설치했다면 그 파티션을 포맷하면되지만 다른 자료들이 있다면 고민이 좀 된다. 윈도우폴더는 그냥 삭제하면 삭제가 잘 안된다. 또 위와 같은 방법을 쓰는건 그냥 윈도우 8 폴더를 삭제하면 부팅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내 실력은 여기까지 나머지는 이 글 보고 열받은 분이 설명해 주면 좋겠다. 나도 안타까운 일이다. 내 맘이 더 아프다. 하지만 부팅때만이라도 신경 안쓰이게 한게 어디냐 하면 추천을 눌러주면 고맙겠다. 왜냐 블로그는 그걸로 힘을 얻으니까. 좋은일 하는거다 글 하나 쓰면 한시간 걸린다. 추천은 1초면 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