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옵티머스 원 공기계 kt용에 skt 유심칩을 꼽으니 바로 작동한다.

디디대장 2012. 7. 18. 16:00
반응형

 

 넥서스 5 나온 이후에 이글이 다시 검색되는걸 보면 유심기변에 관심이 많은것 같다. 며칠전 일반유심 가위로 잘라서 마이크로 유심 만들어 3G요금제 가입한것 넣고 잘 쓰고 있다. 

 확정기변 문제는 나중 문제고 사용하는데 아무 이상 없다는게 중요한거다.  

 유심기변시 유심 넣고 폰 켜면 인식 못한다. 다시 껐다 켜 주어야 그다음 부터 인식하는거다. 이걸 모르고 대리점이나 지점 방문하는 분 꼭 있다. 

폰을 2번 켜야 유심기변이 된다. 


* 아래는 넥서스 5 lte폰 일반유심에 3G요금제 가입한것 넣고 쓰는 과정 이야기다.


2013/11/07 - 넥서스 5 (lte폰) 사고 3G표준요금제 사용자 요금폭탄 주의보 발령


2013/11/01 - 넥서스 5 오늘 온라인 주문했다. 488.56 us$면 도대체 얼마라는건지 519000원 세금 포함 택비비 포함 이란다.


 

 이제 좀 스마트해진것 같다. 뭐 그리 복잡한지..그냥 기계따로 팔고 유심칩 넣어서 쓰면 되는거지..


요금제에 따라서 핸드폰 지원금을 주기도 하고 차등 지급하기도 하고 뭐는 되고 뭐는 안되고 아주 정신 없는 통신사들이다.


 사실 핸드폰 가격에 거품이 있는것 같다는 생각을 안할수가 없다. 스마트폰이 카프치노 커피도 아니고  보험 상품 설계하는것 같다. 보험판매자를 보험 설계사라고 부르는 것 처럼 통신사 대리점은 점원은 폰 설계사라고 불러야 겠다. 


어제 일이다. 몇달전만 해도 통신회사가 다르면 공기계라도 바로 유심침을 뽑아서 쓸수가 없었다. 그런데 어제 옵티머스 원 공기계 kt에서 쓰던걸 skt 유심을 넣으니 몇분이 안 되어서 인식을 완료하더니 작동이 모두 정상적으로 되는거다. 물론 처음 유심칩을 넣을때 회사가 다르면 작동을 안한다 한번더 껐다 키면 인식한다. 


물론 kt용 앱은 작동 안한다. skt 사용자가 kt앱 쓸일은 없으니 kt앱이 삭제 안되는것 빼놓고는 뭐 완벽하게 작동한다. 이것도 서비스 센터가서 가입한 유심칩 회사로 프로그램 설치해 달라고 하면 아마 해줄거다. 그럼 완벽해 지는거지...


 어제까지 쓰던 폰이  모토로이(xt 720)였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보면 내 핸드폰이 두개로 잡힌다. 그런데 핸드폰에서 고객센터 들어가서 보면 내 핸드폰은 ktf 핸드폰이라고 나온다.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통신사를 기준으로 표시하는것 같고 skt 고객센타에서는 단말기의 출생지를 표시하는것 같다. 원래 저놈은 ktf거라는거다. 가입일자는 skt 가입일이다. 며칠후는 만 2년이 된다. 모토로이에서 갈아 타려던게 옵티머스 원은 아니다. 잠시 새폰을 구하기 전까지 쓸 생각이다. 




kt용이다보니 skt전용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 t world를 통해 내 핸드폰에 가입 정보나 실사용금액등을 체크하고 있다.

 skt 고객센타 앱인 t world는 안드로이 마켓인 Play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고객센타 앱 다운 받는게  불편하다면 불편한 점이다. 






 그리고 혹시 주변사람들이 핸드폰 바꿀때 당장 자기는 교체할 형편이 안된다면 일단 달라고하고 유심침 넣는거다.

 통신회사가 달라도 7월부터는 이게 가능하다는거다. 내가 지금 그렇게 쓰고 있다.


 분명 한달 전에는 작동안하던 핸드폰이 잘 작동한다 한달 전에도 내 유심칩 넣어 보았는게 실패 했었다. 2008년 7월 이후 출시 모델은 모두 가능하답니다.


 들리는 소문에는 MMS 멀티 메일은 안된답니다. 원래 3G 꺼 놓고 쓰고 있어서 긴 문자는 안 받는다 그리고 요즘 누가 카카오톡으로 말하지 문자로 길게 쓴다고 상관 하지 말고 바꿀수 있으면 공기계 보이면 유심칩 넣어서 사용하는거다. 


그리고 중요한거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회사도 변경되었으니 다시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자동 꺼짐 현상을 잡는 길입니다. 


http://rdsong.com/532 이곳에 가서 자세히 읽어 보고 업드레이드 복구를 실행해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좋다. 옵티머스 원의 자동꺼짐 켜짐 현상은 고질병이다. 


이것도 서비스 센터가서 업그레이드 하거나 집에서 LG 폰이라면 http://www.lgmobile.co.kr 에 가서 프로그램 설치해서  케이블 연결해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서비스 센터 방문시 그냥 가지 말고 예약하고 가면 빠르게 처리 될수 있다 . 


아래의 글 읽어 보고 예약하고 방문해라 아니면 나 처럼 고생한다.

http://yayagom.tistory.com/13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