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스카이프/ 윈도우 비스타에서 xp에서 잘 쓰던 온보드형 오디오 녹음(마이크)에 문제 발생하신분 보세요.

디디대장 2008. 12. 22. 21:06
반응형

  컴퓨터 초보 23년째 입니다. 

얼마전 비스타를 설치한후 XP에서 잘 쓰던  온보드형 오디오가 마이크를 뽑아도 작동을 안하는겁니다. 미디어 시대에 마이크가 안된다는 메신저 화상이나 오디오 채팅도 불가능 하구요.  비디오 녹화로 뭔가 하려도 해도 벙어리 녹화만되는거라 참 필요할때 아쉽게 만들더라구요. 증폭을 해도 잡음만 심하게 들리구요.

   오늘 우연히 인터넷 전화 스카페인가 스카이프인가 그걸 설치했더니 마이크가 맑게 증폭도 잘되는겁니다. 혹시 저같은 고민이 있으신분은 http://www.skype.com/intl/ko/ 설치해 보세요. 이런 방법도 있군요 아마도 이 프로그램이 윈도우 비스타의 뭔 에러를 잡아 준것 같아요.

  사실 2대의 컴퓨터에 이런 문제가 있어서 오디오카드를 다시 살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해결이 되는순간 그 막강한 성능의  곰녹음기를 다시 실행하니 다시 마이크가 먹통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스카이프를 설치했죠.  곰녹음기는 이렇게 해도 쓸수 없는것이구나 하구요. 그런데 며칠후 생각해 보니 스카이프로 고치는게 문제가 아니라 이 곰녹음기가 윈인일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 그러니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분은  스카이프를 설치하기 전에 곰 녹음기를 먼저 제거해 보세요.

 스카이프에 대해서 한마디해야죠. 네이트온 있는데 네이버폰도 있구요. 국내에서는 이것 하나면 충분하죠. 그런데 왜 스카이프를 쓰겠어요. 하지만 오늘 보니 구글광고판에 요상한것이 보입니다. 스카이프를 설치한후 부터인지 원래 이런것이 있었는지 확인할수는 없지만요.

  온라인 영어강의 붐글리쉬  아래보면 태극기와 전화버턴이 있잖아요. 이게 스카이프에서 쓰는 아이콘들 같거든요.  예 맞군요. 방금 네이버에서 "영어" 하고 검색하고 보니 이런 아이콘들이 보이더라구요. 네이버폰과 스카이프가 자동 작동합니다. 다음에서는 스카이프만 작동하구요. 아래 다음에서 검색한 화면을 또 올릴께요 와 스카이프를 쓸수 밖에 없게 만드는군요. 곰녹음이가 원이이라면 스카이프도 제거하려고 했거든요.


 이젠 바로 전화를 걸수 있는 시대군요. 뒷북친다구요. 하하하

그러게 말입니다. 모르는 사람도 아직 많아요. 인터넷 전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어요. 그런데 문제는 과금 방식의 문제거든요. 충전을 해서 먼저 돈이 있어야 일반전화에 걸수 있다는게 문제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