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스마트폰에서 구글의 문서도구의 문서 프린트하기/구글의 클라우드프린트 이용방법

디디대장 2011. 5. 20. 16:10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프린트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윈도우 7 이나 윈도우 비스타를 쓰는 컴퓨터크롬을 설치해야합니다. 그리고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프린터는 크라우드용 프린터기가 아니라 그냥 일반 프린터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일반 네트워크 상의 프린터인 경우  연결된 컴퓨터가 꼭 윈도우7 이나 윈도우 비스타일 필요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집에는 한대의 컴퓨터가 있으므로 윈도우 7이나 비스타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사인 경우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공유된 어떤 프린터기도 다 크라우드프린터로 설정이 됩니다. 

1. 직접 연결된 프린터가 없거나 네트워크가 되는 프린터가아니라면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일단 공유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정방법 제어판에서 장치및 프린터에 들어가서 원하는 프린터를 공유설정을 해줍니다. 직접 프린터기와 연결된 컴퓨터라면 공유까지 하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 핵심은 크롬에서 설정할때 프린트 가능한 프린터기가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만약 없다면 네트워크 상의 연결된 프린터가 있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방금 집에 도착해서 공유되지 않은 프린터를 켜니 구글 크라우드 프린트에서 이 프린터기를 잡는걸 확인했어요. 물론 크롬에서 옵션 걸고 고급설정에서 크라우드프린트를 설정한 후 잡혔다는 말입니다. 그냥 자동으로 잡히는건 아닙니다. 크롬에서 크라우드 프린트 설정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쉬울겁니다. 
 
2. 구글 계정이 없다면 가입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폰이라면 구글 계정을 이미 만들어서 사용중일것이므로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아래는 동영상으로 윈도우 7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구글 크라우드프린트를 설정하는 방법 설명입니다.

 
 이젠 설정이 끝났으면 스마트폰에서 프린트 명령을 내려 보아야죠. 웹페이지에서 가능하겠지만 스마트폰에서 한번 시도해 봅니다. 

 
스마트폰에서 웹에 들어가서 구글 화면에서 문서도구 들어가서 그곳에 올려 놓은 문서를 프린트 하면 몇분후 프린트기가 작동을 하면서 인쇄를 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것 같은데 신기하더라구요


1. 구글홈페이지에서 더보기 보면 문서 도구 있어요 선택합니다. 


2. 원하는 문서를 선택후 상단의 인쇄를 마우스로 누룹니다.


3. 프린트가 여러개 설정되어 있으면 저처럼 많이 보일겁니다. 그중 하나를 선택한후 아래 Print하면 상단의 노란글씨로 영어로 프린트 중이라고 나옵니다. 
 


 약 1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프린트물이 나오는데 걸린 시간말입니다. 

 


4. 기다리고 있으면 프린터기가 작동하면서 인쇄를 합니다. 


  결과물 다음장에  저 영어로 뭐라고 뭐라고 써 있는건 이해가 안갑니다. 바로 프린트 된것 같은데 시간 단위를 모르겠어요

하여간 스마트폰에서 프린트 하는 초석을 마련한듯 합니다. 이젠 어프리케이션들이 지원만 해준다면 프린트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