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다이어트

냉동만두로 아무렇게나 만든 탕수만두(만두탕수육)

디디대장 2010. 11. 25. 14:04
반응형
 야심한 밤 "뭐 먹을것 없을까" 하니 아내가 "만두" 하더니 만두는 굽기 시작했다. 아니 튀겼다고 해야 하나요 기름을 좀 많이 넣고 후라이판에서 굽더니 갑자기 여기에 탕수육 국물을 넣어서 먹자는거다. 그래 좋지 라고 찬성표를 던졌다. 새콤달콤함이 더 들어가면 좋을것 같아서였다. 

그래서 만들어 진게 한 5~10분 걸린것 같다 보통 밥상 한번 차리면 2시간 걸리는 아내가 말이다. 두시간 걸려도 반찬은 보통 3개이상을 못 만드는 조리 실력인데 이런 아내가 조리사자격증이 3개나 된다는게 참 기가 막힐 노릇인데 말이다. 


원래 이 음식의 이름은 탕수만두란다. 하지만 아내가 아무렇게나 만든 거니까. 난 그냥 만두 탕수육이라고 부른거다. 

냉동만두 사다 놓고 녹말가루와 간장,식초,설탕 캐찹을 넣어서 탕수국물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중국집에서 시켜 먹는 탕수육 고기도 별로 튀김도 별로잖아요 냉동만두로 하니까 아주 딱입니다. 먹기도 좋고 맛도 있구요 물론 간식으로 좋을것 같습니다. 반찬으로는 다른걸 넣어서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 꼭 잊지 마세요 이걸 반찬으로 하면 남편들 화 냅니다. 

요리방법 쓰기 귀찮아서 주소 하나 복사해 왔습니다. 


보통 몇년된 주부라면 그냥 만들수 있을겁니다. 요리방법 설명이 뭐 필요하겠어요. 실패하면서 배우는 즐거움도 좋은거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