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 4

와이파이 확장기 / ( Extender2 무선확장AP) 익스텐더2 구입기

집에 유무선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집은 아마 요즘은 없을거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잡아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파트에 사는 경우 너무 많은 여러집의 와이파이가 잡히는게 더 문제일때도 있지만 하여간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가 꼭 필요하다. 집에 가정용 인터넷 전화기가 있다면 별다른 장비 설치 없이도 전화기가 무선 공유기 역할을 하기때문에 큰 문제 없이 사용했을거다. 그런데 저희집 같은 경우도 한곳의 방에서만 와이파이의 신호가 유독 약하게 나타난다는거다. 그냥 쓰라고 하고 몇년을 보냈지만 결국 익스텐더2라는 와이파이 확장기를 구입하게 되었다. 이 장비는 유선공유기만 있는 집인 경우도 그대로 공유기를 사용한 상태에서 익스텐더2만 설치하면 무선공유기 역할까지 ..

야야곰 경험 2015.08.19

무의도 가는법 / 하나개 해수욕장 휴가를 즐기자

2019.07.23 - [시사] - 서울 근교 당일 해수욕장 / 대중 교통 이용 /아침에 계획 짜고 바로 출발해도 좋은 곳 /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 가보자 * 지금은 다리가 생겨서 차로 들어갈수도 있다. 대중교통의 경우는 무의도의 마을 버스는 대중교통이 연계되어 있어 다시 처음부터 비용을 내는것이 아니라 지하철 타고 온 거리에 버스 환승으로 인정된다. 야야곰 휴가다운 휴가는 못 가는 처지라. 가족에게 항상 미안했다. 직장을 옮긴 후 더욱 심해졌던 것 같다. 그러던 중 직장동료가 무의도를 추천해주었다. 가보았냐고 하니 아니란다. 그래도 좋단다. ㅋㅋㅋ 무의도 검색해 보았다. 전철로 인천공항까지 가서 버스 타고 배 타고 버스 타면 우리 집에서 2시 20분이면 간다고 나온다. 실제로는 갈아탈 때마다 기다리는..

야야곰 경험 2015.08.11

몸에 좋다는 밀싹 키워서 깔아 먹어 보았습니다.

밀싹이 뭔가 하는 분이 있을것이다. 몸에 좋다고 하는데 하면서 말이다. 사실 장기적으로 먹었을때 효과를 보는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을 계획을 세우는것이 좋다. 장기적인으로 먹기 위해서 적당한 밀싹이 밀싹세트다. 약 3번정도 잘라 먹을수 있기 때문이고 수확후 냉장고에 보관해서 먹을수 있기 때문이다. 야야곰 밀싹 키우는 세트를 구했다. 이번에 한번에 7개를 키워보기는 처음이다. 전에 두개를 키워서 세번 정도 잘라먹었다. 이번에는 3~4배의 량이다. ㅋㅋㅋ 매일 먹어도 되겠다 싶었다. 배달 되자 마자의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누런건 햇빛을 보지 못해서 조금 변한듯 싶습니다. 밤입니다. 다음날 아침의 모습이다. 어느새 자랐습니다. 잘 자랐다. 다음날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무척 덥고 습하다. 또 하루가 지..

야야곰 경험 2015.08.07

윈도우 10 저질PC에 설치해 보았다 속도가 조금 빨라지고 안정적으로 변했다.

먼저 설치하기 전에 난 정품이 아니라 정품화 시킨건데 하시는분들 있을거다. 정품화 시킨것도 가능하다. 윈도우 7 정품을 사 놓고 정품화 프로그램으로 설치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았다. 저질 컴퓨터 듀얼코어 E5300 2.60헤즈다. 메모리도 4기가 밖에 안된다. 윈도우 7설치 후 거의 사용 안하는 컴퓨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설치에 도전했다. http://www.cnet.co.kr/view/100141146 위주소에 가서 읽어보고 설치파일 받아 실행하면 바로 윈도우10 설치된다. 컴퓨터가 느려서 약 3시간이나 지나 위 그림의 윈도우10 설치를 확인할수 있었다. 일단 윈도우 8이나 8.1에서 만났던 황당함은 사라진것 같아 설치 후 아직 장치들이 완벽하지 않아 좀 기다려야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

야야곰 경험 2015.08.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