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2 5

팔당역 ~ 운길산역 걷기하지 말고 자전거 타라

설 명절 첫날 서울 태생 서울사람 할일이 없다. 차도 없고 ㅋㅋㅋ 지하철 타고 팔당역에 내렸다. 팔당역 가는 중앙선은 한 시간에 두번정도 있다. 간혹 3번도 간다. 아침 일찍은 4번도 간다 원래는 팔당역의 예봉산 정상에 올라가려 했지만 흐른 날씨와 안개 때문에 등산은 포기했다. 그래서 팔당역에서 팔당댐까지 약6km를 걸어가기로 했다. 갔다와서 말이지만 판단 실수다. 왜냐하면 팔당댐 지나 능내역에서는 기차가 안 다니기 때문에 다시 팔당역이나 운길역까지 걸어가야 한다. 왕복은 12km 이고 운길산역까지는 약 11km이기 때문이다. 오늘 신은 신발은 등산용으로 6km정도가 한계로 그이상은 발에 문제를 일으킨다. 가족과 함께했는데 보통신발들은 5~6km가 한계다. 잘 안 맞는 신발은 3km도 못걸어 물집을 만들..

야야곰 경험 2015.02.18

구글 카드보드는 스마트폰과 골판지로 가상현실 보게하는 장난감 만들기다.

안돼는줄 알면서 또 미친짓을 했다. 구글카드보드를 직접만들어 보겠다고 도면 다운받고 프린트해서 풀로붙여 도면 연결한후 두꺼운 종이에 붙여 정밀하게 오리는데 1~2시간이 흘렸다. 준비물에 자석두개와 볼록렌즈가 있었으나 당장구입이 어려워 일단 도면으로 먼저 골판지 자작작품에 도전했다. 45mm렌즈만 있었어도 선택장치인 자석이야 없다해도 만족했을거다. 문구점에서 자석과 렌즈 구입하는 비용이 골펀지 제작구입 비용보다 효과적이지 않다는게 문제다. 옥션에서 최저가 3960원 택배비 포함하면 7000원이면 구입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직접 만들어 보겠다는분은 어래 주소에 가서도면을 받아서 나처럼 고생 한번해보는것도 인생공부는 된다.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하는거다. play스토어에서 구글카드보드 검색하면위의 앱이 ..

야야곰 경험 2015.02.18

삼성 세탁기 Washing Machine 설치 경험담 / 설치 기사 미워

처음으로 삼성 제품 쓰자 마음먹고 엘지 트롬 세탁기를 버리고 일반 세탁기를 주문했다. 아침 8시 첫 전화가 왔다. 배송하겠단다. 3시에 방문 예정이란다. 아니 일찍도 전화해 놓는다 싶었다. 주공 아파트 작은 평수에 사는 우리 집은 창문을 통해 다용도실에 세탁기가 들어와야하는 곳이다. 설치 기사 창문으로 들어와야 한다는것 부터 투덜 거렸단다. 창문 창살 제거하고 세탁기 넣는데 창살에 못 망치가 없어 우리집 망치 찾아서 제거하고 들어 놓았단다. 판매할 때 창문으로 들어와야한다고 분명 말했는데 투덜거리다니 뭔 일인가 싶다. 배송에 전달을 안한것도 아닐거다. 이 분위기 뭔가 싶다. 기사가 세명이나 왔다. 번쩍들어 넣고 호수 연결하고 수평 잡아 주고 가면 되는 아주 간단한 거였다. 그런데 세탁이 집안에 들이면서 ..

야야곰 경험 2015.02.12

난 공감대가 없는 글을 쓴지 벌써 9년차 블로거다.

한마디로 인기 없는 글만 쓰거나 쓰레기 같은 글만 쓰는거다. ㅋㅋㅋ그래도 블로그에 글쓰는걸 멈추지 못하고 있다. 국어실력도 문제가 있고 논리성도 문제가 있다는거 잘 안다. 그렇다고 한발 빠른 뉴스를 전하지도 못한다. 그래서 일기 쓰듯이 글을 쓰다보니 벌써 9년차 블로거가 되었다. 하루 방문자수가 많이 와야 1000명 보통때는 700명 오는것 같다. 블로그에 광고 붙여놓아서 한달에 이 블로그만으로 약 5만원의 수입이 있고 또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약 4만원의 수입을 지난달에서 올렸다. 사실 용돈 벌이도 안되고 돈 벌기 위해서 쓰는 글도 아니지만 한편으로는 힘이 될때가 있다. 요즘 너무 이 블로그에 글을 안쓰는건 두번째 블로그가 다이어트 블로그인데 2년 넘게 살을 빼고 있는데 아직도 정상 체중이 아니다 보니..

야야곰 일상 2015.0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