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모토로이 my tracks 응용프로그램 사용기 / 자전거 타기 GPS 기록

디디대장 2011. 5. 18. 16:10
반응형
 이런게 뭔 도움이 될까 싶지만 또 압니까? 저처럼 일주일도 안된 사람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지 몰라서 올려 놓습니다. 

 혹시 응용프로그램을 어디서 찾느냐고 물어 보는분이 계실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응응프로그램중 [마켓]에서 my tracks를 찾으시면 됩니다. 

 기억이 잘 안나지만 혹시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저 처럼 와이파이(무선랜)만 쓰는 사람은 혹시 이게 제대로 작동 안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많이했었습니다. 무선랜이 안되는 지역에서는 지도가 보이지 않지만 상관없죠 GPS를 저정되므로 나중에 구글맵의 내지도와  구글문서도구에 올리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했어요

1. 메뉴버턴을 누르면 화면 맨 아래에 메뉴가 보이는데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는군요. 가운데 tracks를 선택하면 다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2. 올리고자하는  걸 선택하시구 손으로 꾹 누르면 아래 메뉴가 보입니다. 


3. Send to Google.., 선택하면 다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4. 이 화면에서 구글맵에 내지도부분에 새로 올릴것인지 기존것에 더할것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화면은 새로 만들고기를 체크한겁니다. 그리고 구글문서도구(Google Doc)를 체크하면 엑셀 형식으로 올리는 테이타를 정리해 놓습니다.

 
*  아래는 my tracks 작동 방법을 녹화한 겁니다. 


* 아래는 다녀온후 구글지도에서 내지도로 들어가서 본 화면입니다. 오늘 원래는 왕복내녀온 길을 표시하려고 했는데 중간에 뭘 잘못 건들여서 문제가 발생해서 수정을 해서 다시 올린거랍니다. 그래서 편도만 나옵니다. 3개의 테이타를 협쳐서 원래 올렸었는데.. 다 지우고 갈때의 데이타만 남았어요. 약 11km 정도 됩니다. 기록상으로는 하지만 집에서는 약 13km쯤 되는거리 입니다. 갔다왔으니 왕복 26km를 다녀왔군요. 




정말 자세한 설명은 아래 주소로 가세요
http://mytracks.appspot.com/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