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크롬에서 미디어 플레이어가 작동 안될때 Windows Media Player 플러그인 설치하라는데

디디대장 2012. 11. 19. 08:36
반응형

크롬을 새로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가끔 아래 그림 처럼 노란 색 선을 만나게 될겁니다. 플러그 인을 설치하라는거다

그런데 이게 그리 쉽지가 않다. 그냥 플로그 인 설치 누르면 아래 그림중 맨 마지막 화면이 나와주면 좋은데 말이다. 


그래서 이렇게 설명을 하게 되었다. 


 영어가 짧아서 이거 설치하는데 한동안 해결 못했다. 드레그 해서 옮겨 넣기 하라는걸 나중에야 발견하고 겨우 해결했다. 



1. windows Media Player 필요합니다. 플러그인 설치 선택합니다. 


2. 일단 위의 화면이 영어로 나오시는분도 있을거다. 크롬을 번역을 자동으로 하도록 설정을 해 놓지 않았다면 말이다. 

하여간 확장 프로그램을 왜 여기서 다운 받아야 하는지 불편하다. 


아래는 위의 그림의 여기에 주소다. 

http://www.interoperabilitybridges.com/wmp-extension-for-chrome 


3.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한다. 


4. 잘 따라왔다면 이런 화면이 보일것이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는 페이지다. 이때 다운 받은 파일을 여기에 넣으면 된다. 그냥 쉽게 드레그 해 보자  

5. 이제 설치 화면이 나왔다. 이유를 모르겠지만 왜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다. 크롬 웹스토어 라는 시장에 못들어간 파일인가 보다 싶다. 


그럼 그냥 다운 받아서 설치하기라도 쉽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데 미국사람들은 이게 쉽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한국은 서비스가 너무 좋아서 문제다. 나도 이 미국 스타일 마음에 안 들정도다. 한국이 최고다. ㅋㅋㅋㅋ

 

 아래는 혹시 이 파일 다운 못 받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초보가 크롬 쓰기 진짜 힘들수 있으니 이렇게 파일을 올려 놓았다. 바탕화면에 넣고 확장프로그램 열어서 던져 넣으면 된다. 


wmpChrome.crx

혹시 이 자료 문제가 되면 삭제 해야 하니 문제가 되면 누가 알려주세요




전에는 파이어폭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이 문제를 해결했는데 그 설명은 아래 글이다. 

2011/02/09 - 구글크롬에서 wmv확장명 동영상 안 보일때 이렇게 해 보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