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파워포인트가 안 열린다면 아마도 2003을 쓰고 있어서 일겁니다.

디디대장 2011. 12. 15. 11:51
반응형

 방금 다른 사무실에서 연락이 왔다. 파워포인트를 2003과 2007을 설치했는데 확장자가 ppt 2003으로 열리게 했는데 2007로 열린다는거다.

 이 컴퓨터에는 두개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유는 혼자 2003을 쓰기 때문이다. 물론 2007을 설치할 필요 없이 pptx가 열리게 하는 플로그 인 을 설치하면 되지만 어찌 어찌 하다 보니 두개가 설치된거다.

 그런데 뭔 실수로 연결이 2007로 고정이 되어 버렸다.

  보통 2003을 나중에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ppt는 2003으로 열리기 고정되고 pptx는 2007로 열린다. 따라서 다시 2003 파워포인트를 설치하면 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그래서 찾아낸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그래서 보통 xp나 7에서는 파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턴 누르면 메뉴 나오고  그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 선택하고 부 메뉴에서 기본프로그램 선택후 찾아보기 들어가서 폴더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고 나오면서 설정을 마치면 작동 잘 되는게 원칙이다.. 

연결 프로그램 설정 방법

 파워포인트 2003의 위치는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1에서 Powerpnt.exe에 있다. 

 그런데 전화로 해결 못했다. 원격제어를 시도했으나 원격제어 승인이 안되어 있었다. 이런.....,   '아고 답답해서'.., 그래서 그냥 출동했다.

 이건 내 업무는 아니지만 사내 컴 닥터인 제가 할수 없이 출동하는거다.

 컴퓨터 좀 만지면 이게 골치다. 자기 업무를 못하고 남 도와주어야 하는 일이 많은데 전혀 인사고사에는 반영도 안되고 못 고치면 오히려 욕먹으니 말이다.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여러번 시도해도  2007로 고정된걸 변경할수 없었다. 그리고 xp인 경우라 어디에 들어가서 만져주어야 하는지 생각이 안나는거다.  방법은  xp인 경우 폴더 열고 메뉴에서 도구 > 폴더옵션 > 파일 형식에서 ppt파일을 선택하고  변경이 아니라 그 아래 고급 선택한다.  변경은 맨 위에 설정한 방법이 나오는 창입니다. 고급에서 실행 프로그래의 위치를 써주면 위에 처럼 변경되지 않던 연결 프로그램이 변경된다. 
                                

보너스 /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른 컴퓨터가 안 보일때 


 또 요상한 현상을 발견한게 있는데 네트워크에서 다른 컴퓨터가 안보이는거다. xp여서 그런가 다시 설정을 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을 여러번 해도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가 안보인다.

 방법은  다른 컴퓨터에서 이 컴퓨터의 폴더를 열어 주는 자극을 주었더니 xp인 컴퓨터에서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들의 연결을 보여주는게 아닌가. 혹시라도 xp인경우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른 컴퓨터가 안보인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자극을 주어야 한다는걸 기억하면 된다. 사실 그냥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오늘 날 무척 당황하게 만든 일이였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