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광랜과 공유기 / 오늘 KT의 광랜 FTTH로 상품을 변경했어요. 그런데..

디디대장 2009. 4. 16. 22:09
반응형

 

 



  오늘 사무실 인터넷을 KT의 광랜 FTTH로 상품을 변경했어요. 지금까지 지역의 특수성 때문에 광랜이 못들어 왔어요.

 지난주  토요일 추가로 LG 인터넷을 하나 더 신청했어요. 이주후에나 설치 가능하다고 했는데 기사가 일찍 해 준겁니다. 엑스피드 광랜을 하나 설치했어요. 그래서 KT의 인터넷도 교체하려고 엑스피드에 물어보니 공유기 사용이 제한적이라는군요. 두대는 되는데 이상은 어렵다는겁니다.

 저희는 기본 8대는 쓰거든요. 허브와 공유기가 이중 삼중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요. 연결은 30개도 넘을겁니다. 그러니 엑스피드로는 못옮기겠더라구요. 


 그런데 어제 전화가 고장나 수리하던중에 전에 부탁한 KT 광랜이 가능하면 연락주겠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그런데 오늘 설치해준겁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설치하는 분들은 아웃소싱입니다. 협력업체입니다. KT복장을 입고 있지만 정식 KT 직원이 아니죠. 상담하는 분들도 다 아웃소싱입니다.

 그 오묘한 관계 중간에서 겨우 광랜을 설치했어요. 그런데 문제가  처음에는 잘되더니 자꾸  잘 안됩니다. 그래서 전화를 해서 기사에게 물어 보니 공유기가 속도를 지원 못해서 과부하로 멈추는것 같다고 합니다. 공유기를 새로 사랍니다.

 그래서 사기전에  공유기 회사에 전화하니 회사가 다른 회사로 넘어갔어요. ZIO주인이 바뀐겁니다.  그냥 무료로 다른걸 중고지만 교체해 주겠답니다. 이말은  ZIO 공유기 아는 사람이 회사에 없다는 뜻입니다. 기술자도 다 떠난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끊었죠.

 요즘 잘나가는 공유기 제품 IPTIME 걸 알아보니 유무선 공유기가 8만원 입니다.

 새로 사기전에 새제품 오는 동안이라도 잘써보자고 ZIO 공유기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여기 저기 보고 있자니 이 공유기의 WAN을 보니 영어로 반으로 설정이 되어있더라구요. 반이라 혹시  다른걸 선택하니 100메가가 제대로 다 작동하는것 같습니다. 설명서에는 없던 기본 세팅이였는데 다행이 이 제품이 100메가 까지 지원가능한 거였어요.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서 기본 설정이 50메가로 해 놓은것 같습니다.

 KT 기사가 공유기가 속도를 이기지 못한다는 말에 이 공유기 100메가를 지원 안하는줄 알았어요. 전에 VDSL은 업로드 1메가 다운로드 6메가 여서 속도가 50메가로 설정해놓아도 아무 상관이 없었는데 오늘 광랜 100메가인데 설정은 50메가로로 되어 있으니 공유기가 제대로 작동을 안한것 같습니다.

 KT 기사 말만 듣고 공유기 새로 살뻔했습니다. 전문가 같지만 공유기 전문가는 아니죠. 종류도 많고 다 다르니까요. 결국 기사의 말에 힌트를 얻어서 포기하지 않고 설정을 만진게 돈을 절약할수 있게 했어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 이런 경험 있을까 해서 글로 옮겨 놓습니다. 이럴때 저 처럼 공유기 프로그램을 잘 살펴 보세요.

 광랜은 예전 공유기쓰면 100메가 지원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아니면 공유기를 미리 사 놓으세요.  아니면 공유기가 자꾸 에러를 내고 인터넷을 자꾸 끊어집니다. 사용불능은 아니지만 엄청 스트레스 받겠죠. 업무를 제대로 볼수 없답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