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IT

hp 데스크 탑 컴퓨터 갑자기 스피커에서 소리가 안 날 때 해결 방법

디디대장 2019. 8. 27. 17:02
반응형

사무실에 있는 HP Pro Desk 400 G5 컴퓨터는 작년에 한날한시에 들어온 거다. 전부 4대가 있는데 아마도 모두 스피커 소리가 안 날 거다. 사무실이다 보니 소리를 들을 일이 없고 해서 모르고 넘어가고 있는 거다. 

이유는 고장이 아니라 윈도우 업데이터가 범인으로 보인다.

아주 안되는게 아니라 이어폰에서는 소리가 난다. 

 보통 이런 경우 컴퓨터를 좀 하는분은 드라이버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드라이버 재 설치를 생각하는게 일반적인데 그렇게 해도 안된다. 

 해결 방법은 hp에 가서 hp support Assistant라는 것을 설치 후 업데이트를 끝까지 다하면 해결된다. 

 이걸 설치하면 쉽게 Bios까지 업그레이드해 준다. 하지만 bios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 칩셋을 업그레이드가 해도 안된다.  이더넷을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아마도 이더넷과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분명 업데이트를 할때 한번에 다 해결하라고 체크를 했지만 세번에 나누어서 업테이트를 해준다.

 잘 모르는 분은은 그냥 세 번  hp support Assistant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이더넷까지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날것이다. 

다시 설명하겠다.

1. https://www8.hp.com/kr/ko/campaigns/hpsupportassistant/hpsupport.html 이 주소에 가서 hp support Assistant 다운로드한다. 

2. 설치한 후 프로필 로그인하지 말고 내장치로 이동해서 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3. 엡데이트 선택하고 항목 모두 업데이트 체크해도 다 못하고 다시시작하라는 메세지를 보낸다. 시키는 대로해도 아직 두번 더 해야 이더넷까지 업그레이드가 된다.

 왜냐고 물어보지 말고 안전하게 하려면 하라는 대로 하는 게 제일 좋다.

 아래 화면은 업데이트를 하려고 해도 할 게 없는 화면이다.

 처음부터 체크를 다하고 한 번에 하라고 지시해도 하나씩 한다. 이유가 있을 거다. 단계적으로 해 내는 것 같다. 귀찮겠지만 계속 업데이트해서 더 이상 할 게 없을 때까지 한다. 

4.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한다. 안나는 경우도 있을거다. 그럴 때는 윈도의 해결 방법을 하면 된다. 설정에 소리로 가면 문제해결 버턴이 보일 것이다.

문제해결 누르고 해결해주라고 하면 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