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IT

새로산 hp 프린터 아래한글 문서가 제대로 인쇄 되지 않을때 있죠

디디대장 2010. 7. 6. 15:30
반응형

 신의 hp의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테스트 페이지 인쇄도 이상이 없는데 아래 한글 문서가 나오다 말거나 한 줄이나 두줄 맨 아래가 인쇄되지 않는 현상이 생기는 분을 위해 작성합니다.   

 
 전에도 이런 현상이 나왔을때는 못잡았어요. 
 그런데 옮겨온 사무실에서도 새로 구입한 hp프린터가가 설치하고 테스트 문서까지 잘나오는데 아래한글에서 출력을 하면 나오다 마는겁니다.  
 
 이런 경우 프린터 이상이 아니기 때문에 프린터 구입한곳에 말해 보아야 소용이 없어요. A/S 센타에 연락해도 소용이 없구요.
 
 출장비 3만원을 날려가면서 한번 불러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Hp쪽에서 보았을때 기계 이상이 아니므로 해결을 못 해주는겁니다. 보통 아래한글 탓만 합니다. 
 
 hp프로그램의 에러가 의심스럽기는 하지만 알면서도 보통은 재 설치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요.   
 
 오늘 저도 다시 재 설치까지 했어요.  버전 때문인가 하고 에러가 수정된 최신 버전으로 hp 사이트 가서 다운 받아서 설치 했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하지만 해결했답니다.  
 
 이해가 안되는 방법으로 해결을 했어요. 아래한글 메뉴에서  인쇄 들어가면 프린터를 선택하는 부분 오른쪽 아래에 보면 프린터 설정고급선택이 있어요. 
 고급 선택을 하시면 아래 그림 처럼 프린터 별 고급 선택 사항이 나옵니다. 여기서 첫번째것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windows98/me(L) 체크를 하세요. xp 인데 왜 저걸 체크하냐고 하시겠지만 저걸 체크하면 프린트 물이 잘 나온답니다.   아래한글 에러 라고보아야 할겁니다. 프린터 에러가 아니구요.  아래한글에서만 인쇄가 제대로 안될때 이 방법 꼭 써보세요. 
 

 

 이런 현상이 아래한글 2005나 2007 그리고 xp와 vist에서는 확인했지만 윈도우7에서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어요. 혹시 확인 가능하신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혹시 윈도우 7에서도 아래한글 문서가 짤려 나온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