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모임 제한, 642, 624

디디대장 2021. 9. 10. 16:42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4단계로 개인 모임을 하지 말라고 하는게 정부 방역 방침이다.
하지만 점심도 먹어야 직장에서 일을 할 수 있으니 식당에 갈 때마다 같은 직장 동료와 남인 것 처럼 떨어져서 먹고 계산은 같이 하는 경우가 많다. 다들 견험해 보았을 거다.

식당 주인에게는 미안한 일이고 그렇다고 공금으로 먹는 식사에서 따로 따로 식당에 가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다.

그런데 이번에 낮에는 낮 6명(4/2) 저녁 6명 (2/4)로 완화되었다. 백신 완료자를 포함하데 6명을 넘지 못한다.

단, 낮 4/2에서 2는 백신 완료자다. 마찬가지로 저녁 2/4에서 4는 백신 완료자다.

이거 외워도 까먹는다. 낮 642 저녁 624 이렇게 외워야 하나 싶다.

17일부터 23일 추석 기간에는 집안에서는 8명까지 가능하지만 여기서도 4/4인거다. 백신 완료자가 4명이 있어야 하는거다.

누가 신고하겠어 하겠지만 모 기업의 가정부가 신고한게 뉴스에 난걸 보면 옆집 조심해야한다. 특히 복도식 아파트 안 친한 집 있으면 정말 조심해야한다.

하지만 식당에 가보면 6인 가능 하잖아요 해도 떨어져 앉으란다. 요즘 전자출입명부 안 쓰고 왜 전화걸기로 하는지 모르겠다.
전자출입 명부의 경우 백신을 맞은 경우 QR을 찍으면 알려주고 있는데 전화로 하니 구분이 안되는거다

다음날 시행 이틀째라 그런지 식당에 가서 6명, 백신 완료자 3명입니다. 하니 4자리 두개 나란히 앉으란다.

첫날이라 어제는 잘 몰랐나 보다. 오히려 손님들이 식당 주인들에게 알려주지 않았을까 싶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오늘은 추가 감염자 1,892명이다.
이번 추석에는 부모님을 찾아 뵈어야 하나? 고민이다. 미접종자 4명에 완료자 4명 포함 가능이다. 이걸 지켜야 하나?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