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트위터 보다 더 편한 한글트워터를 아세요?

디디대장 2009. 11. 27. 18:09
반응형
 요즘 트위터(twitter.com) 하세요? 하면 대부분 그게 뭐에요? 합니다.  그럼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아주 난감합니다. 그럼 네이버의 미투데이는 하세요. 하면 마찬가지로 그게 뭔가요 합니다. 이러면 설명하기 참 힘들죠. 

그냥 해 보라고 주소를 알려줘 보지만 대부분 만들어 놓고 전혀 사용을 안하는게 보통이다. 그래서 거참 이걸 어떻게 이해 시켜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우연히 오늘 한글트위터(twitterkr.com)라는 놈을 만났다. 넌 뭐냐 ? 하고 들여다 보니 트위터(twitter.com)는 트위터인데 조금 편하다. 한글로 다 설명하고 한글로 알려주니 말이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http://twitterkr.com/info.php  이주소에 가서 읽어보세요. 설명을 잘해 놓았지만 그래도 이해가 안가는분도 있을겁니다. 

엉터리로 쉽게 설명하자면요. 트위터(twitter.com)는 외국거라서 영어만 나옵니다. 그래서 인지하기 힘들거든요 그걸 한글티위터는 그걸 한글화 하면서 기능이 좀 보강되었다고 보시면 합니다. 그렇다고 한글화 사이트 처럼 움직이지는 않구요 트위터(twitter.com)의 자료를 활용해서 움직이는것으므로 일단 트위터(twitter.com) 사이트에 가입을 하시고한글트위터(twitterkr.com)로 넘어 오셔야 합니다. 

한글트위터(twitterkr.com)는 드림위즈에서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맨 아래 드림위즈라고 써 있는걸 보면요. 

한글트위터(twitterkr.com)는 트위터(twitter.com)도구중 하나로 보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다양한 도구들과 연계해서 멋진 일들을 해낼수 있는게 트위터(twitter.com)의 장점같습니다. 

 이 도구로 뭘할수 있냐구요. 처음에는 문자만 140자 정도 올릴수 있었는데 지금은 사진,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까지 가능해 졌더라구요. 이걸 여기서 다 설명할수는 없구요. 하면서 하나하나씩 익혀 보세요. 


둘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그냥 한글화 된것 처럼 보이지만 동영상이나 사진이 바로 보이는게 좋은 기능 같습니다.  오른쪽이 한글트위터구요. 왼쪽이 영문 트위터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번역 기능이 있어서 영어 공포증이나 울렁증 환자에게는 아주 편안함을 주는 서비스 같습니다. 




한글트위터(twitterkr.com)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화면이 나오는데 x 눌르려다 block 를 잘못  누를수 있겠군요.  block가 뭐냐구요. 이딴놈이 내글을 읽지 못하게 해야겠다 할때 선택하는 거랍니다.

이걸 실수 하는 사람이 어디있냐구요. 꼭 있어요. 그래서 말인데요 이거 수정해 주시는게 어떻까요 ? 

초보에게는 이런것도 재앙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초보가 설명한 트위터 였어요. ㅋㅋㅋㅋ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