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Church

납량특집 / 귀신이 보인다는 노숙자 아저씨

디디대장 2009. 7. 9. 18:47
반응형
 

 비가 억수같이 오는 날이었어요. 아침인데 어둠이 가득합니다. 장맛비가 오는 날이고 여름이고 무덥고 짜증스러운 날씨일 수 있지만 제가 억수같이 비가 오는 날을 좋아하기에 뭐 창밖을 보고 "야~ 시원하게 내린다 더 와라"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한 아가씨가 절 부르는 겁니다. 창문을 열고 "왜요?" 하니까 노숙자 아저씨가 복도에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디 있나 살펴보았어요. 아저씨가 복도 끝에서 자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아저씨 여기서 주무시며 안됩니다." 하니까 알았답니다. 그러더니 이층으로 올라가요. "거긴 왜 가요? "하니까 물먹겠단다.

이층 로비에 냉온수기가 설치되어 있는 걸 아는 걸 보니 어젯밤부터 여기서 잔 모양이다.
관리하시는 분이 또 그냥 문 열어 놓은 건가? 새벽에 들어온 건가? 아리송하다.

그래서 이층까지 따라 올라가서  아침도 못 먹었죠. 물로 배 채우지 말고 식사라도 하라고 돈을 주었다. 그리고 또 한참을 있다. 혹시나 하고 사무실에서 나와 찾아보았다. 복도 끝에서 또 누워 있는 거다.  아니 왜 안 갔냐고 하니까 귀신이 밖에 있어서 못 갔단다.

 내 이런 말 들으면 자신 있기 때문에 어디 있냐고 가리켜 보라고 했다.  몇 번 기회가 있었는데 내 아직 귀신을 못 쫓아보아서 안 그래도 찾고 있었는데 잘되었다 오늘 귀신하고 한번 대화 한번 해보자 하고 자세히 물어본 거다.

 그러니까 저기 앞에 있단다. 어떻게 생겼냐고 하니까 작고 검은색이란다. 꼬마란다.  순간 소름이 쫙 서는 거다.  난 안 보이는데.....

 그래서 아저씨 귀신이 눈으로 보이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보이는 거니 내 없다 있다 말은 못 하겠지만 말이 되냐고 귀신이 왜 여기는 못 들어오냐고 따졌다. 귀신이 여기도 있고 저기도 있는 거지  안 보일 뿐이지 지금 아저씨 옆에도 있는 거라고 하니까 아니란다.

 여긴 하나님이 계시니까 귀신이 들어올 수 없단다. 그래서 내 물었다. 혹시 신내림 받았냐? 집안에 무당 있냐? 아니란다. 그럼 저 밖에 귀신 지금 몇 명 있냐 하니 대답을 안 한다.  관리인이 와서 내보려고 하니 소리를 지른다. 자기 죽는다고... 그래서 할 수 없이 내 또 참견했다. 아저씨 지금 비가 많이 오니까 지금 나가라고 안 할 거니까 그런 거짓말하지 말라고 했다. 그러니까 알았단다.

 퀴즈 내야죠. 이 아저씨 진짜 귀신을 보는 걸까요. 거짓말일까요?  지금 나가라고 안 할 거니까 거짓말하지 말라고 했을 때  지금 안 나가면 되니까 알았다고 했을 겁니다. 일단 이분의 목적은 건물 밖으로 안 나가는 거니까요 나도 그렇다 비 오는데 우산도 없는 분에게 나가라고 했으니 말이다. 거참... 멍청하기는.., 

그러데 말입니다. 이 건물이 교회랍니다.

 이 아저씨 말이 그럴싸하죠?

 종교인들 중 귀신을 볼 수 있는 사람이 무당 말고 또 어디 있을까요?  이것도 실제로 눈으로 보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보는 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렇게 귀신을 본다고 말해도 교회 같은 곳에서도 어찌 할 바를 몰라하는 게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거의 대부분이  경험이 없거나 능력이 없거든요. 그런 척하는 사람은 많아요. 하지만 실제로는 아니랍니다.

 반대로 천사를 보았다고 해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래서 이런 것으로 사기 치는 종교인들 많답니다. 신비스러운 척하는 거죠. 환상이나 환청 꿈에서는 얼마든지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것도 신비스러운 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사탄에서 시험(유혹)도 받고 제자 중 베드로에게 사탄이 들어가서 물러나라고 베드로에게 소리치기도 했고요. 또 다른 제자인 유다에게도 사탄이 들어가 예수를 배반한 사건도 있었고요.

 귀신들을 쫓아 내시기도 하셨어요. 예수님 아주 가까이에도 사탄(마귀) 그리고 귀신 들린 자들이 많았죠.

그럼 퀴즈 낼게요. 교회 건물 안에 사탄, 귀신, 악귀 이런 게 있을까요?  없을까요?

이거 대답하신 분 귀신이 보이는 거죠? 

 영화에서 보면 십자가만 보아도 도망가는 드라큘라도 있는데 교회에는 대형 십자가도 있는데 불가능해 보이지 않나요?  영화를 현실이라고 착각하면 안 됩니다. 영화는 지식으로 삼으면 안 됩니다.

 간혹 교회 안에서 자기 뜻과 다른 사람들을 사탄에 넘어가서 그런 거라고 공격하는 자들이 이 노숙자 아저씨랑 뭐가 다를까요?  여러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이 노숙자 아저씨, 경찰을 관리인이 불렀어요. 경찰 나타나자마자  화장실 간다고 하더니 도망갔어요.

 



※ 아래는 기독인만 읽어요. 재미없고 이해도 안 가는 것이니 교회 다니는 분만 읽어요

 

간혹 제 앞에서 영적인 척 하는 사람들이 저렇게 도망을 가거든요. 영적인척들 그만들 합시다. 종교사기꾼들 같으니라고..., 특히 이단을 니들은 진짜 나쁜놈들이야~

사실 종교로 사기치는게 사기중에서 제일 쉬운 일이랍니다. 그러니 여러분 속지 마세요.

 특히 교회에서 사탄이나 천사가 보이는척 말하는 분들 보면 거짓 말하고 있다고 보시면 맞아요. 아니면 교회에서는 모른다는 말을 사탄이나 천사때문이라고 하는구나 라고 받아 들이면 맞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모른다가 아니라 신비스러운자.. 상대를 공격하고 자기는 하나님편이 자연스럽게 됩니다. 신비스러운 능력까지 있는것 처럼 위장도 됩니다. 일석삼조랍니다. 또 위에서 말한 귀신이 보이는 아저씨 처럼 아무도 바로 대항을 못합니다. 운이 없어서 저같이 지독한 사람을 만나기 전에는요. 대부분 경험이 없어서 뒤로 물러납니다. 능력이 없어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거든요.

자 속지 마세요. 속지 말라고 이런글 쓰는겁니다.

영적인척 하는것에 찬사를 보거나 사탄을 보거나 꿈을 꾸거나 꼭 방언이 들어가거든요.  방언의 겨우 기도할때만 하면서  잘하는척 하는분들.. 말할때나 노래도 하고 책도 읽을수 있다는건 잘 모를겁니다. 또 통변이라고 해서 방언을 해석하는 일도 있는데 참으로 조심하고 겸손하지 않으면 큰일날 일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것도 자랑하는사람은 다 가짜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비스러운척 하는것도 포함해서요.  오죽하면 신천지 이단이 랄라라 방언은 인정 못받으니 좀 고급스러운걸로 하라고 하겠어요. 꿈도 잘 인용하구요. 이렇게 확인할수 없는 것으로 사람을 현혹하는 일이 교회안에 아주 많이 일어납니다.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직 천사도 못보고 사탄도 안보이고 방언도 안되시는분들 참으로 축복 받은 분들입니다. 신앙생활 잘하고 계신겁니다. 반대로 생각하기 때문에 속이는자 신령한척 하는 사람에게 속고 계신겁니다.

 얼마나 사는데 힘들었으면 하나님에게 메달린 경험때문에 하나님의 선물로 주시는것이 방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불쌍한 사람들이죠. 그런 사람들에게 능력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자기가 하는 말도 무슨말인지 모르는거니까요 사실 누구나 가능한건데 방법들을 몰라서 못하는것 뿐이고 정상적인 교회에서 권장하지 않는 이유도 장점보다. 단점이 많아서 입니다. 이걸 이용해 대단한척 하는 사람들 때문에  더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것 뿐입니다.  그러니 이런것에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건강한겁니다. 

 지금이라도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서 말을 해준다 해도 전혀 놀라운 일도 신비스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아셔야 합니다. 매일 기도하는 사람이 그런 게 왜 신기해요? 엉터리 기도하고 있으면 그럴 수 있어요 하지만 제대로 하고 있다면 하나도 안 신기합니다. 

이런 걸 경험해도 갑자기 자기가 대단해진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런 것으로 자기도 속이고 남도 속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구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하나님이 주신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방법을 몰라도요 하나님을 제발 믿으세요 종교생활만 하지 말고요. 


* 이런 게 얼마나 쉬우면 이단들이 다 이 방법을 쓰고 정통 교단 안에서도 방언기도회, 영성회복학교, 불받기 집회 같은 우스운 짓을 하겠어요. 그거 받아서 어디에 쓰게요. 잘난 척하게요. 신령한 척하는 것에 속지 마세요.  성경 많이 읽거나 기도 많이 하거나 한다고 신령해지거나 수준이 높아지는 게 아닙니다. 
자꾸 자기 수준을 착각하도록 자신을 유도하지 마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