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Church

가짜믿음과 진짜 믿음 / 하나님의 사람으로 산다는 것은 내 계획대로 안되는 사람이다 그런데 내 뜻대로 기도하는건 뭐지~

디디대장 2009. 6. 13. 10:45
반응형

 하나님의 사람으로 산다는 것은 내 계획대로 안 되는 사람이다 그런데 내 뜻대로 기도하는 건 뭐지~


교회를 다니면서 하나님을 믿으면서 내 계획대로 안된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보통 이런 사람은 믿음이 없다고 판단합니다.  기도했으니 하나님이 반드시 내 뜻대로 하실 거라고 장담하는 사람은 믿음이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틀렸습니다.

 자기 계획대로 다 되는게 하나님이 복 주시는 거라고 착각하면서 그게 믿음이 좋다고 생각했다면 큰일이라는 말입니다.

이렇게 되면 기도할 것이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허무해지는 거죠 내 뜻대로 안 움직이시는 하나님이니 말입니다.

  성경의 인물들을 보세요. 그런 사람이 어디 있었나요.  원하고 바래서 이루었다기보다는 하나님 맘대로 하신 겁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내 계획대로 안 되는 게 맞습니다. 하나님 계획대로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내가 잘 믿었더니 이렇게 잘 되고 저렇게 잘 되고 하는 분들의 믿음은 사실 가짜라는 말입니다.

 오히려 결과가 내 뜻대로가 아니라 하나님 맘대로 나와야 제대로 된 그리스도인의 삶인 것입니다. "제가 잘 믿어 왔는데 제 소원하나 안 들어주시는 건가요?" 따지는 분이 사실은 믿음 생활 제대로 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자기 뜻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는 사람 말입니다. 그래서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는 사람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자녀로 산다는 것은 인생의 운전수가 내가 아닌 상태입니다.  하나님이 운전하시는 카페리호에 차를 몰고 배에 올라간 것입니다. 반대로 달릴 수도 딴 길로 갈 수도 없이 배에 차를 넣고 배가 가는 곳으로 가는 게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반대로 달려가고 싶어서 배안에서 아무리 반대로 걸어보아도 소용이 없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계획을 세우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  계획을 세우고 기도하지만 행선지는 바로 알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무조건 열심히 하면 된다고 기도시간 100시간, 1000시간 이렇게 채운다고 자기가 원하는 행선지에 내릴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배가 서는 곳에 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바른 계획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순종이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 하나님의 뜻을 전혀 모르면 사진처럼 행동하게 됩니다 >


 교회 다니면서 내 뜻대로 내 기도는 다 하나님이 들어주시고 내 계획을 완벽하고 잘 진행될 수밖에 없다고 자랑하는 사람은 거짓입니다.  가짜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기 위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 순서를 거꾸로 해서 계획을 세우고 기도하고 주시옵소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시 어떻게 하라고요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 결과에 순종 ☞

교회에서 바르게 가르쳐도 이렇게 알아듣죠.  계획 ☞ 기도 ☞ 하나님이 나에게 순종

 하나님의 뜻을 모르다 보니 이렇게 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모르면 가만있어야 하는데 아는 척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의 리모컨, 로봇이라고 말하는데 믿음이 좋답니다. 기도했으니 좋답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없습니다. 쇼(show)하고 있는 겁니다. 자기도 속고 남도 속이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교만할 수밖에 없습니다. 무례해집니다.  한국 기독교의 미래가 이런 분들 때문에 어두워 보이는 것입니다.  또 이런 분들이 믿음이 좋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악한무리들이 교회 안에 아주 많이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왜 하나님은 내 기도를 안 들어주시지..."라고 독백이 나온다면 지금 제대로 하고 있는 겁니다. 하나님은 성도의 리모컨이 아니니까요. 요술램프도 아니고요. 세 번 비빈다고 요술램프의 요정 '지니'가 나오지 않아요. "소원이 무엇입니까? 주인님" 하는 건 하나님이 아닙니다. ", " 이건 제가 구한 건 이게 아닙니다. 

하나님 ~"이라고 기도가 나오나요. 그렇다면  지금 제대로 가고 있는 겁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건 하나님이 저에게도 항상 100% 딱 맞는 것 같지만 원대로는 안 주시는 걸 알기 때문입니다. 한 80~90%만 주시더라고요. 전 너무 제 중심적이고 너무 급해서 확... 짠... 이렇게 원하거든요.

 혹자들은 구체적으로 기도하지 않아서라고 하겠지만 아닙니다. 전 매우 구체적입니다. 날짜 시간까지 요구할 때도 있어요. 기록도 해 놓습니다. 그래서 아는 거죠. 100% 로가 아니라는 걸요. 만약 기록을 하지 않는다면 전 하나님이 100% 정확하게 제 기도만 들어주시고, 인도하시고 제가 바르게 하나님의 뜻을 항상 보는 줄 알고 교만해졌을 겁니다. 

2009/06/07 - [개신교] 교회 안에서 사탄을 말하는 자~

2009/03/04 - 물건도 말하는데 하나님이 말을 안 하시겠어요?

2008/04/26 - [믿음] 생각대로 일이 안될 때, 반대자가 나타났을 때 / 사탄의 방해인가? 하나님의 무응답인가?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