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hp laser jet pro 400 color 프린트 64비트 윈도우 10에 설치하니 공유해도 32비트에서 못잡았다. 하루 종일 고생하다 겨우 알았다.

디디대장 2016. 7. 8. 23:05
반응형

 hp laser jet pro 400 color  프린트 64비트 윈도우 10에 설치하니 공유해도 32비트에서 못잡았다. 하루 종일 고생하다 겨우 알았다. 

 hp.co.kr을 찾아 가서 검색하면 들어가서 고객지원에 보면 부 메뉴에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가 보일것이다. 

다시 가지고 있는 프린터기를 검색하면 검색할때 hp laser 400 정도는 써주어야 찾을수 있을것이다.



1.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맞는걸 골라서 선택한다. 

2. 아래 그림에서 처럼 윈도우 10에 대한 지원이 끝났다고 드라이버-범용 드라이버을 선택하면 고생한다. 그 밑에 드라이버-제품 설치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서 설치해야 잘 돌아간다. 

3. 문제는 자신의 컴퓨터가 64비트이고 랜 연결이 아니라 컴퓨터와 프린터를 직접 usb에 연결해서 공유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가 운영체제의 비트 차이다. 64비트에 연결된 프린터는 32 비트에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아 준다. 

4. 윈도우 10에서 두가지 비트를 다 지원하게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지만 그게 쉽지 않은것이 비트가 맞지 않으면 설치 자체가 안된다. 

5. 더 기가막힌건 위에 드라이버도 설치하다보면 검색에 안 잡혀 설치 실패할수도 있다. 아래 화면까지 가서 프린터기 못찾는거다. 컴맹에게는 날 벼락이다. 


포기하지말고 네트워크에 보면 공유된 프린터가 보일거다. 그거 한번 클릭해주고 잡혔다고 설치하던 드라이버 취소하지 말고

강제로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설치된 드라이버가 삭제되지 않는다.

ctrl+alr+delete 누르면 작업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을 중단시키고 컴퓨터를 다시 껐다켜면된다.  


이런거 귀찮으면 저 기종은 랜선으로 공유기와 연결하면 별문제 없이 프린터기 잡아 쓸수 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