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다이어트

고도 비만 환자 20kg 감량 성공했지만 뚱뚱하다.

디디대장 2014. 5. 29. 10:24
반응형

 18개월 동안 20kg이나 감량했으면 보통은 다 성공한 다이어트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고도비만에게는 중간보고밖에 안된다. 

 왜냐하면 아직도 비만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성공 기준은 정상인이거나 날씬이기 때문일 거다. 고도비만자도 마찬가지다. 적당히 빼고 이 정도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매일 걸어서 출퇴근하면서 왜 이렇게 안 빠지냐고 투덜거렸지만 결국은 몰래몰래 빠지고 있어서 결국 오랜 시간 꾸준히 운동과 식이에 신경 쓴 결과 절반의 성공을 이룬 것 같다. 

 

 다이어트도 기술이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오래 공부하고 반복해서 공부하면 기술이 늘어서나 살 빼는 것에는 전문가가 되어가는 것 같다.

 

 하지만 사람은 쉽게 망각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을 통해서 나 자신을 다시 점검해 보기도 하는거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102kg에서 시작한 걷기출퇴근 왕복해야 겨우 5.4km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효과는 아주 미미하지만 처음 걸어보면 죽을 것 같다.

 

 지금이야 하루에 3번도 왔다 갔다 하지만 말이다. 

 

현재 다이어트 진행 사황을 기록하는 블로그는 따로 있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 작년도 글을 다시 봅니다. 지금은 75kg으로 27kg 감량을 일 년째 유지 중입니다. 이글 쓰고 7kg 더 빼고 유지를 1년 가까이한 거죠? 다시 힘을 내서 더 빼보겠습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