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애드센스 은행으로 직접 받기 힘들구나~ 이름이 틀리다는 의미

디디대장 2014. 2. 26. 13:43
반응형

2014. 2. 25에 귀하의 Google 애드센스 수입이 지급되었으나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귀하의 은행 계좌와 관련된 이름이나 주소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지급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지급 업체에 문의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급받으려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지급 설정을 확인하고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https://www.google.com/adsense에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설정 아래에서 '지급'을 클릭한 다음 '지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지급 방식 업데이트하기


감사합니다. 

Google 결제 팀

 

 

 당황스럽다. 뭘 잘못한걸까? 국민은행으로 지정했기에 은행에 전화해 보니 이름만 맞으면 된다고 한다. 주소는 중요하지 않다고 한다. 오히려 보낸쪽 은행에 물어 보란다. 그래서 내 영문 이름을 은행이 알고 있냐 하니 확인할 방법을 안내해 준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외화로 다시 들어가서 송금 메뉴에서 영문정보등록(변경)에서 확인하란다. 

 

 아니나 다를까 들어가보니 내 영문 이름이 한글짜 "O"이다. 이건 또 뭐냐... 싶다. 국민은행 카드와 연동되어서 정보를 공유하며서 이것도 제대로 안해 놓았나 싶어진다. 

 

 하여간 급한건 나니 따질 시간이 없다. 고맙다고 하고 전화 끊었다. 

 

 그리고 영문이름 제대로 써 놓고 주소도 새주소로 써 넣고 나왔다. 국민은행의 경우 영문이름 변경시 공인인증서 있어야 가능하다. 

 

 

 

 

 이름이 틀리다는건 이런 거 였구나 싶다. 외국인이 미국에서 내 이름을 영문으로 써서 보내면 내 계좌의 이름이 영문으로 맞아야 하는거다. 

 

다시 말해 애드센스 내 계정에서 은행계좌로 입금설정의 영문 이름과 내 은행 계좌의 영문 이름이 일치해야 하는거다.

 

 

 이번달에 그럼 지불한 돈은 못받게 되는건가 싶다. 혹시 오늘 밤이라도 다시 시도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지만 구글의 애드센스가 국내기업 같지 않으니 아마도 다음달은 되어야야 지급 받게 될것 같다.

 

* 방금 다시 확인해 보니 다시 입금 처리중으로 나온다. 아마 오늘밤 시도를 다시할 생각인가 보다. 수수료를 만육천원이나 뺀다는데 무시무시한 수수료다. 웨스트 유니온 퀵서비스 보다 10배는 비싸다. 

 


 

* 늦은 밤에 애드센스쪽에서 은행으로 송금했다는 메일이 도착했다. 이젠 내계좌쪽 은행직원이 출근해서 처리만 해주면 내통장에 들어오게 되는거다. 그과정에서 수수료를 빼고 입금할거다.

 

 

 146달러를 송금했는데 환율이 어찌 되는지 모르겠지만 1024원으로 계산된듯 하다. 물론 수수료를 뺀거니 실제 환율은 더 높을것이다.

 실제 6300원 수수료 낸것 같다. 그런데 이상한건 입금 되기 전에 10달러가 비는걸 보면 구글측에서 보낼때 수수료 10달러를 먼저 빼고 보내는것 같다. 결국 약16300원이 전체 수수료가 되는가 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