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내 블로그 수익 2012년 결산해보니.... 겨우 2500달러다 잘나가는 블로그 한달치

디디대장 2012. 12. 30. 12:01
반응형

 2012년  블로그 수익 결산해보니.... 작년 2011.12.21 ~2012.12.30 오늘 현재까지 올린 수익은 겨우 2,500달러다. 잘나가는 블로그 한달치 정도 되는것 같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한 200달러정도는 빼야 할거다.  저 통계는 실제 수익과 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6월 중순부터 수익이 증가하였는데 그 원인은 단 한개의 글 때문이다. 또 세컨드 블로그 이용방법과 블로그 협동글쓰기에 대해서 뭔가 알수 있었던 기회였다 하지만 그것도 매번 성공할수 없다는것과 네이버의 검색 점유도를 실감했다. 역시 네이버 체적화가 제일 중요하다는거다. 물론 아직도 네이버 최적화 방법은 모른다. 3~4개월마다 변하는 네이버 규칙이 있다는것만 확인했다. 


 한개의 글에 대해서 설명을 조금 하겠다.  마인크래프트라는 인디 게임인데 정말 매력적인 게임이다. 초중고 남자아이에게 인기 있는 게임이다. 가상의  세상을 만들고 서버를 운영하면서 함께 게임을 즐길수 있기 때문에 한번 빠지면 정말 빠져나올수 없는 게임이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또 하나하나 게임 방법을 익혀야 하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지속적이고 또 복돌이라고 정품을 사용하기 전에 불법 복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걸 얻기 위한 방문자수가 증가한거다. 


 처음부터 그렇게 인기있을줄은 몰랐던것도 사실이다. 


 우연히 아들의 블로그에 방문자수가 증가하는걸 보고 쓴 글이 네이버의 상위에 걸려들면서 한 3개월 방문자수 재미를 좀 보았고 네이버로부터 버림 받은 후에도 다른 검색 엔진으로  꾸준한 방문자를 기록중이다.  사실 블로그 수익을 반은 아직도 이 한개의 글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고 지금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글을 쓴다고 이런 효과가 나는건 아니므로 따라서 글을 쓸 필요는 없다. 이미 다른 블로그로 시험을 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다는걸 확인한 상태다.







 6개월간 행복한 수익이였다.그동안에 비하면 한달에 30~40만원수익은 정말 블로그 할 만 했다. 하지만 이것도 영원할수 없는거라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한 노력이 더 필요한 상태다. 사실 떨어 지고 있다고 보아야 하는데 이상하게 3개월째 같은 수익을 유지하고 있다. 


 이렇게 기록을 해 놓는건 다른분들에게도 혹시 도움을 줄수 있을까 해서다. 글로 읽는 것과 직접 경험하는건 참 다르다는걸 깨닫게 한 1년이였다.


 글 몇줄 읽으면 금방 따라서 고 수익을 올릴수 있을것 같지만 막상 실천해 보면 그렇지 않다는걸 알게 되기 때문이다. 다음뷰의 베스트글 두번이 최고 성적이다. 베스트글로 하루 최고 수익이 50달러가 최대였다. 예전 같으면 7~9만원은 나올줄 알았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건 있다 다양한 글을 매일 쓰는 방법만큼은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거다. 


 그리고 네이버의 정책이 바뀔때 마다 수익이 달라진다는거다. 9월~10월경 네이버의 정책이 변경되면서 현재의 수익이 고정되었다.  위의 월별 그래프를 보면 알수 있을것이다. 10월444.22달러, 11월 443.20달러 , 12월 441.32달러 수익이 나오고 있다. 어떻게 이렇게 거의 같은 수치가 나오는지 모르겠다. 12월달은 하루치가 빠진 상태이다.


그리고 언젠가는 좋은글도 쓸 날이 올거라 믿고 이렇게 주절 주절 해 보는거다. 아 끝으로 30초정도 있다 사라지는 수 많은 분들 내년에는 복 많이 받기를 바란다. 


여기까지 읽는다면 30초는 넘게 걸릴거다. 이분들은 두배로 복 받으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