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따라 모바일에서 유튜브 화면이 안보인다.

디디대장 2012. 11. 26. 10:32
반응형

마전 아들과 나의 블로그 스킨을 변경했다. 그런데 아들이 동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후 다시 다음에 같은 동영상을 올려 놓고 모바일사용자를 배려한다고 써 넣은것이다. 


그래서 아니 왜? 하고 물었다. 

대답은 자기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이 안보인다는거다. 그래서 플래쉬도 안되는 내 스마트폰에서 다시 보았는데 정말 동영상이 안보인다. 다음팟에 올린 것은 보이고 말이다. 


 그래서 이게 왜 이러나 싶었다. 컴퓨터에서는 둘다 보이는데 말이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뜻이 되는거다. 그래서 스킨을 다시 변경하니 이번에는 다음의 동영상이 안보이고 유튜브의 동영상만 보인다. 


 컴퓨터에서 둘다 보이는 동영상이 웹스킨을 뭘 사용하는가에 따라 모바일 스킨은 변경없는데 영향을 받는다는걸 확인한거다. 이점 여러분도 참고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기 바란다. 


오른쪽이스킨(Tag Your NInd(B)을 적용하면 모바일에서 다음동영상만 보이고  왼쪽 스킨(GreenTea)을 적용하면 모바일에서 유튜브 동영상만 보인다. 



 아래는 그 동영상이다. 


 모바일이 신경 안쓸수 없는 이유는 아래 그림때문이다.




 요즘 모바일이 왜 중요한지 모르는분은 없을거다. 내 블로그 방문자의 70%이상이 모바일이고 아들의 블로그 50% 이상도 모바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대세가 유튜브다 싸이 때문에 더 유명해 지기도 했지만 지난달  유튜브가 모든 동영상 게시자에게 애드센스 광고 를 붙일수 있도록 허락이 되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자동으로 광고가 붙게 되고 수익이 창출된다는 말이다. 


2012/08/01 - 유튜브 내 동영상 퍼가게해야 좋은 일이 생긴다


2012/07/27 -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 붙여 수입 올리기 이제 한국에서도 파트너 신청가능하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일부러 올렸는데 모바일에서 안보인다면 곤란한 이유가 또 하나 있는거다. 그냥 동영상이 안보이는구나 하고 넘어가사는 안될 일이다. 돈이 걸린 문제이니까 말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