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이젠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해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에 올려라

디디대장 2012. 10. 2. 18:08
반응형

* 속보: 2012.10.04 유튜브 광고 수익을 확대하여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유튜브에 접속한 후 잘 보시면  파트너나 광고 수익 창출이라는 단어가 보이면 클릭하고 절차를 밝으시면 됩니다. 안 보이는 분은 유튜브계정 설정에서 수익창출을 클릭하면 된다.




아래는 유튜브 공식 블로그의 글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http://youtubecreatorkr.blogspot.kr/2012/10/blog-post.html




로그인 하고 자신의 이름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난다. 유튜브(YouTube) 설정이라고 써 있는걸 누르면 아래 그림이 나온다. 



수익 창출 선택하고 계정에서 수익창출 버턴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은 파란 버턴을 따라가면된다. 



유튜브에 광고가 들어가면  동영상을 보는 도중  하단에 광고가 보인다. 

제가 올린 동영상도 이젠 광고가 보인다.



아래 설명해 놓았으니 참조 하고 끝까지 다 읽어 보시기를 바란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대부분 붙여서 수익을 내고 있을것이다. 일명 블로그 용돈이다. 그런데 글을 쓰다보면 동영상을 올릴 일이 있는데 그냥 티스토리 글 작성에서 동영상을 다음tv팟이나 다음으로 올린다면 아무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이럴때 유튜브(YouTube)에 올리고 소스를 가져와 사용하면 작게라도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는 길이 열린것이다. 


 2012/08/01 - 유튜브 내 동영상 퍼가게해야 좋은 일이 생긴다


 실명제 위헌 결정으로 이젠 한국사람도 유튜브(YouTube)에서 자유를 찾았다. 결과적으로 유튜브(YouTube)의 제한도 풀었을것이다.


 좋은하루아랫글을 쓴지 며칠이나 되었다고 갑작스러운 유튜브 수익창출 확대 발표로 글이 엉망이 되었다. 

 너무한다. 유튜브의 오늘 발표로 이런 메일 이젠 더 이상 안 받게 된거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유튜브계정 설정에서 설정만 해주면 되는거다. 그리고 꼼꼼한 사람은 한번 읽어 보시면 혹시 도움이 더 될지 모를까 해서 삭제 하지 않는거다. 



수익창출 메일을 받고 그 과정을 설명합니다


 갑자기 유튜브(YouTube)에서 메일이 하나 도착했다. 유튜브(YouTube)에서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라는 제목으로 말이다.



 몇달 전에는 애드센스에서 신청을 해도 안 받아 주더니 이번에는 동영상이 인기가 좋다고 유튜브(YouTube)에서 먼저 연락이 왔다. 


2012/07/27 - 유튜브(YouTube)동영상에 광고 붙여 수입 올리기 이제 한국에서도 파트너 신청가능하다 했지만 허락 조건이 까다로운지 허락 받지 못했다 몇달전만 해도 말이다. 


 그런데 이번 메일에는 내용인즉 동영상 하나가 인기가 많아서허락 한단다.  이유치고는 궁색해 보인다. 그럼 진짜 인기가 좋냐 아니다. 뻥이다. 제일 많이 봐준 동영상이라 해도 16,579명이 전부다. 나머지는 몇백명 수준이다. 전에 올린 동영상도 15개 밖에 안된다. 하여간 뭔 기준인지는 모르지만 유튜브(YouTube)에 애드센스 광고를 올릴 수 있도록 허락이 떨어졌다. 


아래 동영상은 그 인기 많다는 동영상이다. 추천20개에 댓글 12개 조회수 16.579명이다. 



* 이고 기분 나뻐 메일 받은지 하루도 안되어서 모든 개인에게 수익창출이 허락되었다. 그러니 내가 뻥이라고 하는거다. 지난달에는 허락 안해주더니 이 발표하기 하루전에 메일 보내서 허락되었다고 당신 동영상이 조회수가 많아서라고 뻥일 친거다. 재수없다. 


이렇게 되면 아랫글은 읽을 필요가 없어진다. 



 하여간 얼마나 기다리던 소식인가~  빨리 신청 작업에 들어갔다. 유튜브(YouTube) 계정 설정을 들어가거나 메일에서 계정 설정을 누르면 된다. 

그럼 유튜브(YouTube)의 계정설정으로 바로 오게 된다. 이제부터는 파란 단추만 따라가면 된다.




 아래 약관을 자세히 읽어 보는것도 나쁘지 않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 계약을 체결하고 동영상 광고를 올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믿어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사실 우리에게는 선택의 기준이 없다 일방적인 저 계약서에 사인하는것으로 광고를 올릴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라도 체크하지 않으면 당연히 가입이 안될것이기 때문이다. 


 이 광고를 체결하는걸 파트너라고 부른다. 구글 유튜브(YouTube)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절차이니 그냥 동의하고 빨리 넘어 가는것이 현명하다. 


 광고를 어떤것을 올릴수 있나 설정하는 부분인듯 하다. 오버레이 인비디오 광고와 TureView인스트림 광고까지는이해가 되는데 PPL은 모르겠다. 아마도 동영상을 보여주는게 공짜가 아닐때 설정하는것 같은데 지금은 파트너 되는게 더 바쁘니 그냥 넘어가자 일반 업로드 자에게는 필요 없는 것일거다.  

파란 단추를 계속 따라가면 이젠 마지막 화면이 보인다. 




설정을 완료하면 아래 처럼 메일이 온다. 축하합니다.... 어쩌구 저쩌구.....



_M#]






이상 끝 .... 이제부터 유튜브(YouTube) 광고 수익을 창출해 볼까~~~~


2012/08/01 - 유튜브(YouTube) 내 동영상 퍼가게해야 좋은 일이 생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