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마인크래프트1.2.5멀티게임방법과 하마치(hamachi)+ 버킷

디디대장 2012. 7. 8. 17:35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다운 받았다해도 이게 뭔가 할것이다. 

 당연히 복돌을 설치해 보고 좋으면 정돌(정품)을 구입할 계획이였다 해도 말이다. 그래서 겨우 검색해서 하나씩 설치하고 알아 가다 보면 그 사이 이 게임에 빠져 버리는거다. 


하지만 한화로 30,000~37000원 주고 산 게임이 이정도 밖에 안된다는건 사실 실망스럽다. 


처음 느끼는건 허접한 디자인이다. 물론 자주 하다 보면 이 사각형 세상에 빠져 버리지만 말이다.


 디자인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텍스쳐팩을 다운 받을것이고 게임이 혼자 하기에 지루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멀티를 시도해 볼것이다.


하지만 파일을 확보하는것부터 설치하는것 까지 쉬운일이 아니다. 


모드는 뭔지 텍스쳐팩은 뭔지 멀티는 왜 안되는건지 아리송한거다.


모드 / 기능을 보강해 준다



기본 모드는 서바이벌 모드, 하드코어, 크리에이티브가 있는데 

추가로 왕국 모드 (http://blog.naver.com/dudgns90000?Redirect=Log&logNo=157665155) 같은 걸 설치하면 

이 게임 모드 말고 새로운 세계만들기를 하면 다양한 형식의 게임을 즐길수 있게 된다.


 모드는 마인크래프트의 기능을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든 파일일 말한다.


 exe 실행파일은 실행하고 설치 위치 확인만 해주면 된다.

 C:\Users\ 윈도우 사용자 아이디\AppData\Roaming\.minecraft\bin 폴더안에 파일을 만드나 확인하라는 말이다.  


 jar파일은 실행에서 %appdata%이라고 치면 폴더에 열리게 되는데 

C:\Users\ 윈도우 사용자 아이디 \AppData\Roaming\.minecraft\bin 폴더안에 넣으면 된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음에 드는걸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검색해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바이러스에 주의 하면서 말이다. 




텍스쳐팩 / 디자인을 반경해 준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인크래프트 텍스쳐팩  검색해서 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zip파일 형식일것이다. 마찬가지로 바이러스에 주의 해야 한다. 


텍스쳐팩의 위치는  C:\Users\윈도우 사용자 아이디\AppData\Roaming\.minecraft\texturepacks 이다 참고만 한다. 왜냐하면 설치 방법은 모드와 달리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한후 텍스쳐팩에서 열기를 해서 폴더가 열리면 그곳에 넣어 주면된다. 

그리고 화면에 나타난 텍스쳐팩을 선택하고  완료 버턴을 누르면 끝이다.  




멀티플레이 / 인터넷으로 여러사람과 게임하기 


 인터넷으로 다른 사람들과 같이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복잡해 지는데 왜냐하면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아래 사진 처럼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막혀 버린다. 검색을 열심히해 보아도 자세한 설명 보다는 용어를 알아야 검색할수 있다는 결론이나온다. 그래서 이 글에서 용어를 설명하려고 애를 쓰는거다. 



 위의 그림 서버추가를 눌러서 서버를 운영하는 주소를 등록해서 사용해야 한다. 아주 간단하지만 서버 주소를 어디서 얻냐가 문제다.  





1. 서버추가 방법


첫번째 방법은 도메인으로 된 주소나 아이피 주소로 된 서버를 등록하면 다른 사람의 서버에 접근해서 멀티 플레이를 즐길수 있다.  


그래서 몇개 알려 주겠다. 

peaceserver.no-ip.org

kook_world2.oa.to

kazeceraft.oa.to

kimi.wk.to


 서버의 주소를 얻을 수 있는곳 하나를 소개해 주겠다.  http://cafe.naver.com/minecraftgame.cafe 들어가서 서버홍보게시판에서 찾으면 된다. 


 위의 그림의 서버주소 부분에 알아낸 주소를 써 놓고 서버이름은 알아서 정하면 된다. 서버 주소를 찾다보면 하마치라는 용어가 자꾸 보일것이다. 


두번째 방법은  하마치라는 프로그램을 써서 자신의 유동아이피 주소를 고정해주고 다른 사람의 서버를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하마치(hamachi)의 아이피 주소를 알면 하마치에서 한번 연결하고 마인크래프트에서 서버 추가를 해 주어야 멀티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하마치에서 알아낸 주소를 등록했다 해도 위의 그림에서 처럼 서버 추가를 해야 마인크래프트에서 멀티로 들어갔을때 서버에 들어갈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하마치(hamachi)는 아래 주소에서 구할수 있다.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 시키면 된다. 설치 방법은 긍정적인 대답을 해주면 된다. 동의,실행,등등..,

http://blog.naver.com/dlqmsld1111?Redirect=Log&logNo=110137203005


 물론 하마치를 설치했다 해도 위에서 설명한대로 서버에 아무것도 없다. 새네트워크를 만들고(자신의 유동아이피 주소를 고정하는거다.) 기존 네트워크를 찾아서 등록해야 한다. 하마치 주소들은 검색해서 등록하면 된다. 다른 사람의 하마치 주소를 등록하는 것이 기존 네트워크에 가입한다고 말하는거다. 이 작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주소지의 서버에 접근할수 있게 되는거다. 자세한 설명은 위의 주소지에서 자료를 다운 받고 잘 읽어 보면 쉽게 이해가 될것이다. 


2. 서버 운영 방법


 첫번째 서버는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에 가면 Minecraft_Server.exe (802 KB) 파일이 있는데 그걸 다운 받아 마인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에 넣으시고 멀티를 하고 싶을때 일단 가동시킨다. 이걸 가동 시켜도 정품서버인데 위의 그림 처럼 아무것도 안 나타난다.

 서버는 다른 사람들이 내 컴퓨터에서 놀도록 하는 기능을 하는데 문제는 집에서 쓰는 인터넷선은 다 유동아이피라 주소가 자꾸 변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걸 고정 시키는 방법이 다수인데 제일 많이 알려진게  하마치이다.

 집안의 컴퓨터 끼리 멀티를 할때는 내부 아이피 주소로 가능하므로 서버를 할 사람만 이 정식 서버를 가동시키면 간단하게 같은 공유기를 쓰는 컴퓨터 끼리 멀티 게임을 즐길수 있다.  내부아이피 주소를 알아 내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댓글로 질문해주면 된다.





 문제는 외부에서 들어 오는 분들이 주소를 타고 들어 올수 있게 하마치를 이용해야 한다는거다. 저 처럼 하마치를 설치하기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찾아 보고 있는데 참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하마치를 해야 하마치로 서버를 운영하는 사람과 멀티게임이 가능해 지기 때문이다. 또 하마치 서버 운영 정보는 쉽게 구할수 있다. 


 두번째 서버는 버킷 이라것으로 구축해서 서버를 운영한다. 이 서버도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고 대중적으로 많은 정보가 오가기 때문에 구지 정품 멀티플레이서버를 구축해서 서버를 운영하는 분은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한다. 


버킷서버는 이 주소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http://dldnjstkd2.blog.me/90143512772


 더 설명하고 추가 하겠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너무 글이 길어지고 복잡해 져서 이해가 더 안갈거다. 하루에 한가지씩 접근하면서 즐겨야 재미가 솔솔한거다. 마인 크래프트에서는 말이다. 


아래 추천 빵~~ 한번 쏴주고 가라

화끈하게 말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