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안드로이드 한개의 앱 설치 며칠째 설치중이랍니다. 그래서 Google +에 물었습니다

디디대장 2011. 7. 21. 15:51
반응형
 모토로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합니다.

 얼마전 공장 초기화를 하고 앱들을 함꺼번에 설치하다보니 한개가 계속 설치를 며칠째 하고 있습니다.

 기다리면 괜찮아 지겠지 했지만 역시 아니였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요상하게도 다음에서 이 답을 한게 있더라구요 댓글을 보니 가르쳐준 방법으로 해서 해결 못했는데 다음앱을 삭제하여 해결되었다는 말에 뭔가 있구나 하고 다음앱을 의심하고 삭제해 보았으나 실패하고 말았어요. 

그러다 자세히 읽어보니 테이터삭제와 캐시삭제라는 단어가 들어 왔어요 캐시만 삭제하고 했을때 해결되지 않더니 데이타를 삭제하니 모든 문제가 사라지면서 정상 작동하기 시작했어요.

 이거참 .. 자세히 꼼꼼하게 안 읽었구나 하고 자책을 했답니다. 그와중에 Google+에  대화를 했어요. 누가 방법을 아냐구요. 한분이 대답해 주셨어요. 물론 저의 경우와 달라서 대답해 주신 방법은 시도할수가 없었지만 해결해야 한다는 의지가 더욱 생겼어요.

 뭐가 문제일까 꼭 해결해서 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물론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검색된 지식에도 댓글이 하나도 없는것을 보고 아래 글들을 복사해서 올렸어요 해결 방법을 못찾는 분들이 여기 저기 글들을 남긴걸 보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 간단한걸 또 못 찾고  고생할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또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어찌되었건 검색되어서 이 글을 읽고 해결하시라구요. 





* 아래는 다음맵 운영자의 답변을 복사해 온 내용입니다. 제가 조금 수정했어요 저 같은 경우 그냥 데이터지우기 하니 케시도 같이 지워지고 재부팅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래 내용은 참조만 하세요.

http://blog.daum.net/daummaps/210

 1. 단말을 재부팅한다.

: 단말을 재부팅 하면 해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

2. 데이터 지우기 와 캐시 지우기 

: 단말의 환경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마켓 > '데이터 지우기'

  를 하신 다음, 단말 재부팅 후 다시 확인해 보세요.
 

  환경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마켓 업데이터 > '데이터 지우기', '캐시 지우기' 

  (* '응용프로그램 관리' 에서 '마켓', '마켓 업데이터' 등이 보이지 않을 경우, 

      메뉴 버튼을 눌러보시면 필터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보이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3. 업데이트 제거

: 환경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마켓' > '업데이트 제거' > 단말 재부팅 후 다시 확인


이상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면 계속 '설치 중' 으로 나오는 현상이 해결될 것입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