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IT

인터넷이 끊어져요! 랜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된다.

디디대장 2011. 7. 20. 18:49
반응형

 

이 글은 2011년에 쓴 글이다 이만큼 오래된 컴퓨터라면 아랫글이 매우 도움이 될 거다. 하지만 최신 기종이라면 참고만 하길 바란다.

+ 혹시 iptime 공유기라면 설정에 들어가서 보통은 주소창에 192.168.0.1 하면 공유기의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다. 만약 아이디나 암호를 설정한 적이 없다면 adimin을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꼭 같이 두 번 치면 된다.

위의 그림처럼 네트워크 관리>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을 최대치인 2147483647이라고 치면 된다. 이 숫자 못 외우겠으면 아무거나 큰 숫자를 치면 자동으로 저 숫자를 보여주면서 이하로 넣으라고 알려준다. 인터넷이 잘되다가 자주 끊어지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 보기 바란다. 

터넷이 잘 되다가 자꾸 끊어집니다. 대용량 자료를 가끔 전송해야 하는 업무상 이런 경우 한번 작업에 서너 시간이 그냥 날아가 버리죠. 
확 포맷하고 윈도를 다시 설치할까 며칠을 고민하다가 결국 저 같은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았어요 "인터넷이 끊어져요" 라구요. 그러니 서너 시간 만에 끊어진다는 사람부터 다양하게 나오더라고요

 그 해결책과 원인을 인터넷에서 찾아 읽어 보니 " 1. 모뎀의 문제다. 2. 랜카드의 문제다. " 어쩌고 저쩌고 막 쓰여 있더라고요 랜카드를 교체해 보아라 모뎀을 kt에 전화해서 교체 요청해라 등등 말입니다.

 그래서 저도 랜카드를 의심하고 모뎀을 의심하다 보니 혹시라는 생각에 제어판의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재부팅했어요

 윈도 7은 드라이버를 자기가 알아서 설치해 주기 때문에 재부팅하면 랜카드가 다시 잡히고 초기화된다 물론 컴퓨터 구입한 지 얼마 안 된 경우다. 오래된 머더보드는 못 잡고 인터넷도 안 되는 기가 막힌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컴퓨터 구입할 때 드라이버들 모아 놓은 CD 있는지 찾아보고 있을 때 삭제하라고 권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는 분은 운이 좋은 거다. 

 혹시 저처럼 인터넷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다중 네트워크니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로 이것저것 자꾸 건들려 본 분이라면 이 방법 추천한다. 
  아래는 랜카드의 드라이버를 삭제하는 방법 설명 

1. 시작에서 제어판 > 장치 관리자로 들어간다. 바탕화면에 컴퓨터를 꺼내놓으신 분은 왼쪽 마우스 누르면 부메뉴 나온다. 부메뉴에서 맨 아래 속성에 들어가면 화면 하나 뜰 겁니다. 거기서 왼쪽 메뉴를 보면 장치 관리자가 보인다. 


2. 네트워크 아답터에 보면 보통 한 개의 랜카드가 잡혀 있을 거다. 윈도 7이나 비스타라면 과감하게 삭제한다. 이때 자신의 머더보드가 오래된 것 같다면 xp와 처럼 생각하고 머더보드 CD 찾아야 한다. 

 만약 xp 사용자라면 랜카드의 종류를 종이에 적어 놓는다. 자료실 같은 게 가서 드라이버 받아 놓거나 컴퓨터 사 올 때 준 cd 중에 드라이버 있는지 확인한다. 드라이버를 확보해 놓고 삭제해야 하는 거다. 

3. 재부팅한다. 자동으로 윈도 7이나 비스타는 드라이버를 잡아 주고 인터넷이 바로 될 거다. 혹시 안 되는 사람은 xp인 경우 거나 오래된 머더보드일 거다. 자료실에서 받아 놓은 것이고 구입 당시 CD건 확보한 후 그걸 이용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인터넷이 잘될 거다. 


 물론 위의 방법을 해도 인터넷이 자꾸 끊어진다면 그때는 랜선이나 랜카드 또는 모뎀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이상 바보도 따라 하면 컴퓨터 도사 강좌 마친다. ㅋㅋㅋ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