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홈페이지(사이트)를 모바일 뷰로 만들어 스마트폰에서 보기

디디대장 2011. 7. 2. 15:47
반응형
요즘 대세는 모바일(스마트폰) 입니다.
기존의 사이트를 모바일에서 보면 글씨가 작고 이용이 불편하거나 글쓰기에 에러가 나거나 불가능합니다. 댓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에 저도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애완동물사이트 야야의 햄스터 월드( http://yayapet.net )를 모바일뷰로 구현되도록 고쳐보았습니다.



* 위의 사진은 모바일에서본 사이트의 모습과 모바일 뷰 입니다. 사실 제가 사용하는 모바일 레이아웃에서는 따로 첫페이지를 만들어 주어야 했어요. 사실 이 큰일에 이정도 일은 일도 아니죠. 


XE(제로보드상위버전)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구축할수 있습니다 http://www.xpressengine.com




 1. 웹호스팅이 xe설치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불능시 가능한것으로 웹호스팅을 변경합니다.

 저도 몇년전에 사이트의 웹호스팅을 옮겨보았습니다. 업체가 알아서 해줍니다. 요즘은 xe설치까지 해줄겁니다

2. Xe설치가 되었다면 기존의 게시판과 회원 관리 테이터를 새로 설치한 xe로 옮겨야 합니다. Xe관리 페이지에서 테이터 옮기는걸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3. Xe에사이트를 다 옮겼다면 각각의 페이지까지 xe로 변경하는게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 익숙해지면 xe의 능력에 반해버릴것이다.


4. 이제 위의 이미지인  Xe설정에서 모바일웹 사용을 체크하고 쉬운설치메뉴에서 모바일 레이아웃과 모바일 스킨을 설치라고 각페이지와 게시판에서 모바일레이아웃과 모바일스킨을 선택과 체다크를해주기만 하면됩니다

아직 저도 모바일웹의 레이아웃에 구글광고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을 격고있고 모바일스킨(모양)의 선택폭이 좁은 단점이 있지만 모바일 구현을 늦을수 없는 시점이라는것도 분명한 현실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다가는 장문의 글이 될것 같습니다.

일단 시도해 보시면서 어려운점은 댓글로 남겨주십세요.  제가 아는것 까지만 도와 줄수 있습니다. 사실 xe가 쉬운건 아닙니다. 저 같은 일반인에게는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