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다중네트워크은 뭐고 식별되지 않는 네크워크는 뭐냐? (문제해결 방법)

디디대장 2011. 7. 16. 17:20
반응형

해결 방법은 맨 아래에 있어요 급한분은 맨 아래로 가세요  개인적으로 쓰는 컴퓨터만 3대입니다. 아니 고치고 있는것 까지 합하면 아마 5대~6대 정도 됩니다.

  고물 컴퓨터 수리점도 아니고 제가 가는 직장 어디나 전 이렇게 살아요. 
 일단 기본 컴퓨터 3대는 제 전용입니다. 뭔 조화인지 몰라요. 그렇다고 제가 컴퓨터 공학과를 나온것도 아니랍니다. 그냥 취미로 하던 컴퓨터 때문에 이런겁니다. 사실 컴퓨터 좀 합니다 해서 작은 직장에 잘 취직이 되는것도 있어요. 
 그런데 제가 고칠수 없는 영역의 문제가 발생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컴퓨터 3~4대에서 이런 문제가 동시에 발생했다는거죠. 물론 인터넷도 다른회사구요 같은건 윈도우를 설치한지 얼마 안되었다는 공통점만 있어요. 하지만 그런것도 해결 못해 하는 눈초리가 보입니다. 보통 못 고치면 능력을 의심 받거든요. 고치면 본전이죠. 컴도사의 대접이 항상 이렇게 잔인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찾아서 별의 별 방법 다 써 보았어요. 아주 복잡적인 문제로 생기는거라는것과 정답이 없다는거죠.

 몇번이나 포기해야 하나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 별의별 생각을 다했어요 

임시 비상조치로 급하게 인터넷을 써야 할때
 윈도우 7에서만 그런것인지 가물 가물합니다 비스타에서도 같은 현상이 있었던것 같은데 보통은 네트위크 연결에서 랜 카드를 "[사용 안함]" 했다 "[사용함]" 하면 복구되고 몇번 그렇게 쓰다보면 자동으로 문제가 해결되어 왔기에 별신경을 안쓴것도 사실입니다. 또는 아래 그림에서 맨 밑에 [문제해결] 선택해도 임시 응급 복구는 됩니다. 운이 좋으면 한번 문제 해결 선택한것 뿐인데 바로 다 해결 되는 경우도 있어요. 



랜카드의 속성 변경해 주었지만 실패
  [랜 카드의 속성]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의 부분을 쉽게 찾을수 있을겁니다. 이걸 100Mbps Full 로 설정하면 된다는 분도 있었구요. 물론 해결되는 컴퓨터도 있습니다. 컴맹에게는 어려운 작업이 될겁니다. 



TCP/IPv4를 수동 설정
 TCP/IPv4를 수동 방법은 먼저 첫번째 임시비상조치를 한후 수동으로 써 놓을 주소들을 종이에 적은후  아래 그림에서 처럼 수동으로 주소를 다 주고 고정시키는겁니다.  물론 주소 할당 문제의 경우 해결될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는 실패였습니다.  



공용 네트워크 위치 설정>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을 체크로 해결
  방화벽 설정에서 알림 설정 변경으로 처리하는겁니다. 공용 네크워크 위치 설정>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을 체크하면  해결했습니다. 다시 컴퓨터를 off-on 하시거나 맨위 임시 복구 방법대로 네트워크 카드롤 껐다 켜야 인터넷이 됩니다. 이점 꼭 확인하세요 


  이 방법을 써서 두개의 광랜에 연결된 각각의 컴퓨터를 2대를 방금 해결했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컴퓨터 1대를 해결하고 추가로 이글을 쓰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혹시 이런 문제 있으시면 바로 이 방법을 선택해서 해결해 보세요 그리고 해결하셨으면 다시 찾아 오셔서 댓글 남겨 주시구요. 그래야 이런 인기 없는 글 쓰는 보람이 있거든요. 


 

 

 


       이 최종 해결 방법 아래 맨 마지막 방법도 꼭 보세요
 아마도 Apple社 프로그램 (ex-iTunes, QuickTime 등) 또는 adobe cs3 사용자일겁니다. 

 사실 어제 새로산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cs3를 설칠후 다중네트워크(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가 생기는걸 보고 이녀석이 문제라는걸 겨우 알았답니다. 그래서 또 미치듯이 검색을 시작했죠 그러다 어느분의 댓글을 발견했어요.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그 그 댓글의 내용입니다. 댓글을 쓴분의 이름이나 닉네임이나 주소를 모르겠어요 다시 검색을 해 보았으니 안 잡히는군요 왜이리 꽁꽁들 숨어 있는지 모르겠어요 정보들이 말입니다.  
 

1. 윈도우 - 실행 - "services.msc" 라고 입력하면 아래 스샷과 같은 서비스 창이 뜹니다.
 

2. 창안을 보시면  ##ID_String1.68~~~~ 항목의 시작유형이 자동으로 셋팅되어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맨 처음에 보이더라구요.
3. 자동을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창을 닫습니다.
4. 이후 원도우 탐색기를 열고 Bomjour폴더(c:/Progam Files/Bonjour)에 들어가 Mdnsnsp.dll 화일의 확장자를 Mdnsnsp.old 로 변경합니다.
 
5. 재부팅 후 원도우 탐색기를 열고  Bonjour 폴더를 삭제 합니다.  

 저도 오랫동안 이 문제를 해결해 오던 방법들을 하나하나씩 추가해서 글로 남겨 놓은겁니다. 현재로서는 이 방법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CS쓰는분 별로 없겠지만 말입니다. 
 

 

 


 

 

 

<마지막 방법> 



아래의 글에 써 놓았어요. 랜카드 드라이브를 다시 잡아 보시는것도 간단한 해결 방법입니다.
2011/07/20 - 인터넷이 끊어져요! 이럴때는요 랜카드 드라이브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cs3 설치후 다중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해서 최종해결 방법대로 했지만 이번에는 인터넷이 자꾸 끊어지는겁니다. 잘 쓰다가요. 그래서 랜카드 드라이브를 삭제후 재부팅하여 다시 잡아 주니 정상이 되었습니다. 물론 윈도우 7이나 비스타의 경우 구요. 다른 버전은 따로 랜카드라이브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