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남대문, 동대문 이름 이젠 다시 원래대로 바꿉시다.

디디대장 2008. 2. 14. 09:32
반응형
숭례문, 흥인지문으로 이젠 바꿔 불러야죠 


012345678

 남대문은 며칠전 불타서 없어졌고 동대문 운동장도 철거되었으니 동대문 운동장역 이름도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

남대문의 정식 명칭은 숭례문이랍니다. 동대문은 흥인지문이랍니다.

 새로 남대문 복원하는 동안 정식명칭으로 변경하는건 어떨까요 ? 남대문 주변부터 남대문 시장은  숭례문 시장으로 변경하구요 동대문도 흥인지문으로 부르고 주변 이름들도 변경하면 특히 지하철역들 꼭 변경해야 겠죠. 조금 홍보하면 금방 변경될것 같습니다. 조선시대 성문은 8개였다고 합니다. 그중에 남아 있는 문들의 이름이 동서남북식의 이름은 진짜 무식한 이름인겁니다. 저도 40이 넘은 나이지만 성문이 4정도 되는줄 알았어요 북대문은 없다는건 알고 있어서 서대문 동대문 남대문 이렇게 3개의 대문을 가진 도성으로 착각하고 살았답니다.


 이번사건으로 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때 정식명칭으로 남대문은 숭례문으로 동대문은 흥인지문으로 바꿔 버리자구요. 옛스럽고 더 좋은것 같습니다.
 

 경복궁의 대문인 광화문은 그냥 광화문 해 놓고... 왜 이 문들은 속칭으로 더 불리는거죠.. 이젠 성벽도 없고 동쪽 남쪽 의미도 없으니 원례 이름으로 바꾸어도 괜찮지 않을까요. 괜찮은게 아니라 꼭 국민의 힘으로 바꿔버립시다.


* 아래 댓글로 어떤분이 제  무식함을 밝혀 주셨네요  일본놈들이 남대문 동대문으로 이름을 변경한것이 아니라  속칭으로 조선시대부터 불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글도 수정했어요 그런데 8개문이라는데 그 문들 이름은 어떻게 되는거죠. 


  조선도성의 문은 원래 8개였다고 합니다.  태조실록에 나오는데 숭례문,돈의문, 홍인문, 숙정문, 흥화문(혜화문) 광희문,소덕문(소의문), 창의문이였고 현재 숭례문, 흥인문, 숙정문, 창의문, 광희문 5개뿐이고 최근 서울시에서 혜화문을 복원했답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