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 4

망할 50대/ 아내가 월급탔다고 저녁을 쏘겠다는데 버럭질을 했다.

난 50살 아저씨다. 첫월급 탔다고 저녁 외식할까 하면 좋지 뭐사줄려고..,부드럽게 나가야 하는데... 못난 나는 됐고 난 라면 먹을거다. 아들하고 먹고와~ 라고 아내에게 소리쳤다. 상황을 설명하면 그럴수도 있지할지 모르나 어떤 경우에도 그러면 안되는 거라는걸 모두 알거다. 예의를 갖추고 거절했어도 되는 일이였다. 물론 난 현재 다이어트중이고 1년동안 정체기를 경험중이다. 더 안빠지는 경계선에 온 느낌이다. 화내면 지는거다. 아내에게나 자식에게나 다이어트에게라도 말이다. 못난 성격이다. 밖에서 친절한척하는것은 다 가식인거다. 내가 함부로할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없다. 인격이 부족하고 수양이 부족한 난 50살 아저씨다. 라면 먹으면서 슬픔을 같이 먹었다. 아직도 나 처럼 버럭질을하는 가장이 있다면 우리 그..

방학천 등불축제 /도봉구 등축제(방학천)에 갔다

2019 방학천 등 축제는 수요일 16일까지다. 아래는 몇년 전 다녀온 것이다. 요즘은 이상한 술집도 없고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공방들이 있고 카페가 있는 거리로 변했다. 방학사거리에 있는 방학천에서 20일까지 오후 6시~11시까지 등 축제를 한다. 주변에 요상한 술집들이 너무 많다. 빨간 등 켜고 칸막이 방에서 술 먹는 곳이다. 방학천보다는 우이천에서 등축제를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부러 찾아오라고는 못하겠고 주변에 살고 있다면 한 번쯤 와보는 것도 좋겠다 싶다. 토요일이라 구청장이 나와 인사도하고 사진도 찍고 하는걸 보았다. 사람이 많은 쪽에서걸으면 된다. 왼쪽에 사람이 더 많은건 행사가 왼쪽으로 기획되어있기 때문이다.

야야곰 경험 2015.09.12

삼성 SENS X15 노트북을 얻었다. 윈도우XP지원에 윈도우 7을 설치하다 만난 문제 해결 방법

삼성 SENS X15을 아는 사람으로 부터 얻었다. 일반인이 사용하기 힘든 문제가 있는 PC 나름 전문가인 나는 어디 쓸때없겠냐 하며 준거다. 이렇게해서 3일간의 악몽이 시작되었다. 약 10년전에 나온 노트북이니 성능은 따질수 없었다 . 켜지기만 바랄뿐이였다. 윈도우 XP가 기본이였던 시절이라 노트북의 드라이버가 XP용만 존재한다. 불행하게도 윈도우 XP가 내가 가지고 있는것이 설치 에러를 내어서 윈도우 7로 설치했다. 윈도우 7을 설치하고 업데이타도 다한 후 외장 무선 랜카드를 제거하고 자체 무선랜을 사용하기 위해 재부팅시 문제가 발생한다. 복구를 시도라는 과정에서 몇시간을 더 잡아먹었고 이 과정을 반복했지만 결국 나중에서야 Bios 문제라고 안내 메세지가 만나게된다. 끈기있게 이 바보짓을 7번이나 시..

야야곰 경험 2015.09.05

냅비에 (납비에) 밥하기 /마누라 명령을 받았다/먼옛날 캠핑가서 해본 기억이 가물가물

일단 쌀 대충 물이 맑은물이 될때까지 씻고 냄비에 넣고 물 넣었다. 쌀을 평평하게 펴서 약 1인치 2.54cm 정도 쌀위에 물이 찰랑 거리게 넣었다. 냅비 뚜껑 절대 열지 않아야 밥이 잘된다고한다. 팔팔 끓여 냅비 뚝겅이 들석 거릴 때 약불로 5~10분 놓고 밥풀 소리가 딱딱나면 불끄고 뚜껑 열지말고 10분 뜸을 드린다. ¶ 다시 설명하면 1. 쌀을 씻는다- 맑은 물이 될때까지 2. 냄비에 넣고 물이 쌀위에 2~3cm정도 찰랑거리게 넣는다. 3. 강불로 팔팔 끓인다. - 뚜껑을 넘어 밥물이 넘치면 약불로 하고 5 ~10분 더 끓인다. 4. 불을 끄고 10분간 뚜껑을 열지 않고 기다린다. TIP : 약불로 바꾸기 전에 뚜껑을 열어 밥알이 형성되었는지 확인하고 물기가 겨우 보이면 약불로 하면된다. 약불부터는..

야야곰 경험 2015.09.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