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2 4

중2아들이 어려운가? 겨울산 북한산 등산이 어려운가?

오늘 중2 아들과 함께 겨울 북한산 정상에 갈 계획을 짜면서 어떻게 아들의 허락을 받아야하나 고민이였다. 아들이 거절할수 없는 제안이 필요했고 난 그만큼 등산을 통해 아들에게 인생을 가르치고 싶었다. 북한산 백운대 정상은 835.6m이고 탐방지원센터에서 2km이다. 탐방지원센터가 있는 도선사까지 도로가 있고 차가 다니지만 대중교통은 약2km아래까지만 온다. 결국 도선사 신도가 아니라면 2km는 경사가 있는 아스팔트길을 걷고 본격적인 등산은 그 이후부터 가능하다. 등산코스는 탐방지원센터에서 하루재를 넘어 인수봉 왼쪽 계곡길을 따라 백운산장을 지나 백운봉 암문앞에서 오른쪽 경사로로 정상에 올라가는 코스로 정했고 몇주전부터 매주 혼자 오르면서 길을 익히고 아들에게 제안을 시작했다. 첫번째는 거절할걸 알면서 던..

야야곰 경험 2014.12.27

넥서스 5 안드로이드 롤리팝 5.0.1 업그레이드 하다

내폰은 넥서스 5이다. 얼마전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뭐가 좋아진건가 난 전혀 모르겠는데 뭐가 또 문제인지 갑자기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이번에는 집의 넥서스5 3대중 내폰이 제일 먼저 업그레이드 되었다. 업그레이드 순서의 기준을 모르겠다. 약 7분정도 지나니 부팅이 완료되었다. 진짜 뭐가 변한건지 모르겠다. 설명을 보면 버그 수정판이라고 한다.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버그를 수정했다니 망설이지 말고 업그레이드해야겠다. 안드로이드 5.0.1은 넥서스5만 해당되는듯하다.

야야곰 경험 2014.12.18

윈도우 7 설치시 드라이버를 찾지 못했습니다. 라고 나올때

이런 현상에 대해서 검색해 보면 DVD를 usb 3.0에 뽑은경우 윈도우 이미지 파일 손상 또는 하드 디스크 손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나도 그런줄 알고 하드 만 열심히 교체하고 윈도우 설치 파일만 이것 넣보고 저것 넣보고 며칠을 고생했다. 그래서 소용없었다. 포기해야 하나 하는 순간 윈도우 설치중간에 이런 현상이 있으니 DVD 에러는 아니겠지 하는 의심이 생겼다. 그래도 혹시 하는 마음에 DVD를 교체하고 설치하니 언제 그런일 있었냐는듯 잘 설치 되었다 뭔가에 맞은 기분이다. 그래서 혹시 저처럼 고생하시는분들 보통때 잘 읽고 잘쓰는 놈인데 하고 의심에서 제외하지 마시고 DVD를 의심해 보세요 정말 이해가 안가는건 하드 드라이버를 찾지 못하는데 왜 IDE방식으로 연결된 DVD가 문제였을까요 혹..

야야곰 경험 2014.12.16

아차산 등산 코스 서울둘레길 (두드름길) 광나루역출발했으나~ 둘레길 완주 못하고 긴고랑길로 하산했습니다

아차산 등산 코스 서울 둘레길 (두드름길) - 광나루역출발했으나~ 둘레길 완주 못하고 긴고랑길로 하산했습니다. 아차산 등산 하체 비만인 아내 운동시키려고 맛있는 거 사주겠다고 유혹해 낮고 편한 아차산으로 향했다. 몇 주 전에 미리 갔다 와서 길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광나루역 쪽에서 올라가는 길이 올랐다. 아차산은 정상보다 보루들 위가 경치가 좋은데 출입금지라고 써있다. 국립공원도 아니고 벌금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난 샛길로 보루를 모두 올라 보았다. 역시 한강이 잘보이고 경치가 좋았다. 제4보루가 개방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멋진 건 제3 보루다. 등산코스는 광나루역에서 광장중학교와 광장초등학교의 오른쪽 담을 따라 걸으면 쉽게 등산할 수 있다. 산책하듯 한 시간 오르면 정상이고 한강을 따라 경치를 ..

야야곰 운동 2014.1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