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5 9

6.4 지방 선거 난 내일 30일에 부재자 투표 아니고 사전투표 할거다

내일 30일과 31일 미리 투표하는걸 사전투표라고 한단다. 미리 신고해야 투표 할수 있는게 부재자 투표이고 군경들이 주로하는거 말이다.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사전투표는 주민등록증만 있으면 가능하다. 투표소는 읍면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이고 전국 아무곳이나 가능하다. 선관위 홈페이에가도 사전투표소 위치 확인 가능하다.http://info.nec.go.kr/main/showDocument.xhtml?electionId=0020140604&topMenuId=BI&secondMenuId=BIAP 업무상 6월 4일 수요일은 근무라 집 주소지까지 와서 투표를 하거나 출근길에 해야하는데 30일 31일 양일은 새벽6~저녁6시 사이 아무 읍면동 사무소나 주민센터에 가면 바로 투표용지 출력해 투표할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

야야곰 일상 2014.05.29

고도 비만 환자 20kg 감량 성공했지만 뚱뚱하다.

18개월 동안 20kg이나 감량했으면 보통은 다 성공한 다이어트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고도비만에게는 중간보고밖에 안된다. 왜냐하면 아직도 비만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성공 기준은 정상인이거나 날씬이기 때문일 거다. 고도비만자도 마찬가지다. 적당히 빼고 이 정도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매일 걸어서 출퇴근하면서 왜 이렇게 안 빠지냐고 투덜거렸지만 결국은 몰래몰래 빠지고 있어서 결국 오랜 시간 꾸준히 운동과 식이에 신경 쓴 결과 절반의 성공을 이룬 것 같다. 다이어트도 기술이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오래 공부하고 반복해서 공부하면 기술이 늘어서나 살 빼는 것에는 전문가가 되어가는 것 같다. 하지만 사람은 쉽게 망각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을 통해서 나 자신을 다시 점검해 보..

50대의 엄마의 기막힌 말 / 왜 대통령 책임이라는거야 애들이 난리야 우리집도..,

20 ~ 30대에게는 집집만도 우편향적 편파언론에 속는 50대 부모가 있다. 그래서 특히 만만한 엄마에게 남자아이들이 하는 소리는 " 엄마는 무식해서 박근혜 찍었다 요즘 하는 꼴을 봐라 " 한단다. 엄마들은 너무나 공격적인 말이라 당황할수 밖에 없다. 엄마들은 모여서 아이들이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그 말 듣던 40대 남자는 웃을수 밖에 없었다. ㅋㅌ 참 언론의 힘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들고 본대로 떠들기 때문이다. 50대 남여는 종편같은 우편향적 방송과 신문을 보고 20~30대는 SNS를 보거나 신문을 보기 때문이다. 이게 뭐가 다르냐면 SNS는 우편향(보수적이고 국수주의적)과 좌편향(진보적이고 급진적인쪽)을 모두 볼수 있다는거다. 어찌보면 다행인지 모른다. 치우친걸 알고..

야야곰 일상 2014.05.21

오래된 아파트 사는분 들은 전기제품 화재에 대비하셔야합니다. 아파트 세대안 전원부 누전차단기가 아니랍니다.

며칠전 컴퓨터 화재로 집 몸땅 태워 먹을 뻔한 글을 쓰고 컴퓨터가 당장 급해서 컴퓨터 수리에 집중해서 놓치고 간게 집안 누전 차단기가 왜 안떨어졌나 였다. 실제로 컴퓨터 화재 경험은 두번이고 냉장고 화재도 한번 경험했는데 이 모든 화재에서 누전 차단기는 떨어지지 않았다. 어릴적 두꺼비집이라고 부르던 그안의 휴즈는 잘도 끊어졌던것 같은데 누전 차단기 나온 이후 휴즈 교체할일 없어 좋았다. 이유는 잘모르겠지만 전기공급이 모자라던 시절의 전기품질이 다르거나 220v여서 다른가보다 싶은 정도의 무식함이 내 전기성적이다. 무식한건 죄가 아니지만 물어보지도 않는건 죄가 될수 있다는 좌우명으로 아파트 관리실에 전화했다. 전기주임에게 물었다. 전기화재시 왜 차단기가 안 떨어진건가요? " 그건 누전차단기 아닙니다 " 예..

야야곰 경험 2014.05.19
반응형